Type of Business/@High-end

⊙뉴럭셔리 비즈니스 트렌드 / 삼정KPMG

Paul Ahn 2023. 3. 10. 12:22

⊙럭셔리 시장을 이끄는 뉴럭셔리 비즈니스 트렌드 / 삼정KPMG

KPMG 한국

 

보복소비, 플렉스, 스몰럭셔리 등 새로운 소비패턴과 함께 럭셔리 시장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폐쇄성으로 오랜 기간 변화가 미미하던 럭셔리 시장의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감지됩니다.

 

럭셔리 소비채널에서부터 소유방식, 경험방식에 이르기까지 럭셔리 시장 전반이 바뀌고 있습니다. 럭셔리 소비채널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물건의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성향은 럭셔리 리세일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를 현실 세계가 아닌 가상 공간에서 즐기는 디지털 럭셔리도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했습니다.

 

kr-im-new-luxury-business-trends-20220520.pdf
19.73MB

 

 

Contents

 

I. 팬데믹으로 재조명 받는 럭셔리

 

II. 뉴럭셔리 비즈니스 트렌드

 

   럭셔리 소비층 확대, MZ세대가 주도하는 럭셔리 소비

   뉴럭셔리 시장, 온라인 플랫폼의 침투

   리세일, 럭셔리 시장을 흔드는 소비 트렌드

   디지털 럭셔리의 부상과 럭셔리 테크

 

III. 럭셔리 비즈니스 투자 동향

 

IV. 뉴럭셔리 시대를 맞은 기업의 대응 전략

 

 

삼정KP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