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명품 산업 2022 / Deloitte
Global Powers of Luxury Goods Top 100, FY2021
본 보고서는 2021년 매출을 기준으로 전 세계 100대 명품 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금번 보고서에서는 한국의 아모레퍼시픽이 19위로 세계100대 명품기업에 신규진입하였다.
이는 신규진입한 10개의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이다.
매출 및 수익성 측면에서 명품 선도 기업들의 영향력이 여전히 크다. Top 100 명품 기업 매출액 합계에서 상위 10개(Top 10)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56.2%로 전년 (FY2020, 51.4%)보다 증가했다. Top 10 기업은 Top 100 명품 기업 순이익 합계의 약 85%를 차지한다.
팬데믹 기간 동안 중단됐던 명품 기업 M&A활동은 2021년과 2022년에 다시 활발해졌다. 해당 기업들은 핵심 명품 브랜드에 집중하고, 비핵심 사업을 소비재 기업 및 사모펀드에 매각하여 수익성과 재무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했다.
프랑스 명품 매출이 반등하면서, Top 100 명품 기업의 총 매출액프랑스 명품의 매출과 수익이 반등하면서, 100대 명품 브랜드 업체들의 총 매출 중 프랑스 명품제품의 비중이 급격히 증가했다.
8개의 프랑스 기업은 상위 100대 명품 매출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6.2%p 증가한 수치이다. 팬데믹의 영향이 줄어들면서 미국과 일본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명품 브랜드의 매출 성장세가 반등했다.
본 보고서에는 전 세계 100대 명품 기업의 중심으로 명품 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품목별, 지역별 분석 뿐만 아니라 신규진입기업, 급성장기업 등 다각적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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