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Category-M

⊙카테고리별 온라인쇼핑 거래액(2021년 기준)

Paul Ahn 2012. 1. 3. 09:16

카테고리별 온라인쇼핑 (2021년 기준)

온라인쇼핑동향 | 통계청 (kostat.go.kr)

 

음식 25.6조원 〉 음.식료품 24.2조원 〉가전통신 21.8조원 〉 의복 16.6조원 〉 생활용품 15.9조원

 

 

한국 온라인쇼핑몰 인기 카테고리 (2017년 기준)

(catalk.kr)

 

한국은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률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배송 서비스도 매우 빨라 온라인쇼핑이 다른 나라보다 매우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한국인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에 관한 통계 자료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아래는 미국 시장분석기관 Statista의 통계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한국 온라인 쇼핑몰 인기 카테고리 Top 20 (2017)

 

여행 및 운송 서비스: 12 9,191억 원

의류: 10 9,673억 원

가전제품, 전자 및 통신기기: 9 333억 원

식음료: 7 8,411억 원

가정용품: 7 6,006억 원

화장품: 7 5,488억 원

컴퓨터 및 관련용품: 4 6,540억 원

스포츠 및 레저용품: 3 2,996억 원

유아동용품: 3 2,817억 원

음식 서비스: 2 9,624억 원

가구: 2 4,478억 원

농산물, 육류, 어류 관련 제품: 2 3,161억 원

문화 및 레저 서비스: 2 78억 원

패션 액세서리: 1 9,217억 원

신발: 1 9,099억 원

가방: 1 8,749억 원

도서: 1 8,394억 원

e쿠폰: 1 2,281억 원

자동차 액세서리: 1 535억 원

사무 및 문구용품: 697억 원

 

2017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에 기반한 통계 자료입니다.

다른 제품 대비 쇼핑 거래 금액이 높은 여행 및 운송 서비스가 약 13조 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의류, 가전제품/전자통신기기, 식음료가 온라인쇼핑의 인기 품목이었습니다. 4위를 차지한 식음료는 농산물, 육류, 어류, 음식 서비스(외식상품권 등)을 제외한 거래액입니다. 의류도 패션 액세서리, 가방, 신발을 제외한 거래액입니다.

 

2018.08.07 3:09

by bliss in Information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