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Gen Trend

〔직장인〕 머릿속을 채우고 있는, 직장인 관심사

Paul Ahn 2019. 4. 16. 10:47

⊙머릿속을 채우고 있는, 직장인 관심사

http://hrdkorea0318.tistory.com/208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직장인들, 저마다 추구하는 행복과 이상이 다를 텐데요.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관심사는 어떤 것일까요? 오늘은 직장인의 머릿속을 채우고 있는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취업포털, 설문조사 기관 등 다양한 설문 결과가 웹으로 발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설문 중에서 공통 주제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관심 1위는 급여, 연봉과 월급>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출근하시고, 무엇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노력하시나요. 꿈, 희망, 자기만족과 같은 것과 같은 목표도 있겠지만, 정기적으로 돌아오는 노동의 보상인 연봉과 월급을 빼놓을 수 없겠죠.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급여가 직장인 관심사 1위로 뽑혔습니다. 급여는 매년 설문조사에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연봉, 승진과 급여, 급여 등 단골 키워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내가, 일주일만 더 다닌다.  

<관심 2위는 복권, 인생역전을 노린다>

 

많은 분들이 한 번 쯤은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바로 2위는 복권과 퇴근입니다. 고된 업무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난 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두가 한 번쯤 인생역전을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매일 매일 힘겹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는 부자가 되는 상상, 퇴근해서 즐기는 한가롭고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게 아닐까요? 복권에 당첨되어 어떤 것을 할까, 어디를 갈까 하는 많은 상상을 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인데요. 행동이 수반되지 않은 헛된 꿈만 꾸시는 건 아니겠죠? 당첨되려면 복권부터 사라. 일찍 퇴근하려면, 계획성 있게 열심히 일하는 행동부터 실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리 좋은 계획과 목표가 있어도 행동하지 않고, 머릿속으로만 상상을 하면 얻어지는 결과물은 그저 꿈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달에도 월급은 통장에 잠시 머물 뿐 

<관심 3위는 카드값>

 

그렇게 기다리던 월급날, 통장을 스치는 월급은 카드값으로 그렇게 또 사라졌습니다. 많은 직장인 분들이 공감하실 주제인데요. 직장인 관심사 3위는 카드값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월급과 함께 찾아오는 카드결제 대금 청구일은 스트레스를 주는 직장상사보다도 더 싫습니다. 언제 이렇게나 많이 썼는지, 이번 달에는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것 같습니다.

 

가족 그리고 주말 

< 관심 4위, 배우자(이성), 주말계획>

 

연애와 결혼, 주말여행과 여가 등으로 설명할 수 있는 4번째 관심사는 배우자(이성)와 주말계획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배우자 혹은 배우가가 될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해 주말데이트, 주말 여행과 같은 주말 계획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 담아두고 계셨습니다. 한가로운 주말 혹은 활동적인 주말, 저마다 기대하는 주말을 위해 이번 한 주도 더 열심히 보내도록 해야겠습니다. 열심히 일한 만큼 더 큰 즐거움으로 가족, 친구, 배우자와 함께 할 주말이 즐겁지 않을까요?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관심사 

< 관심 5위, 퇴근, 이직, 자기계발 >

 

고된 하루를 끝내고 맞이하는 자유시간, 퇴근 혹은 더 나은 기회를 얻고자 하는 이직 등 새로운 시작에 대한 관심사 역시 직장인의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퇴근 후 즐기는 모임 혹은 어학 학습 등 자기개발과 이직에 대한 욕구 등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관심사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저희 아프로 탄탄대로에서도 직장인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드리고 있는데요. 실천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직장인이 관심을 갖는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지 않으셨을까 합니다. 업무를 하시다보면 여러 가지 집중이 안 될 때가 많은데요. 커피 혹은 차를 마시며 잠시 쉬어가는 것이 업무효율을 다시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집중해서 근무하시고, 칼퇴근 하세요.

 

출처: http://hrdkorea0318.tistory.com/208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