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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4P〕불황기에 제품파는 법

Paul Ahn 2018. 8. 2. 08:29

〔마케팅4P〕불황기에 제품파는 법

http://1234way.com/main/view.asp?seq=4946&crm=c



경제 성장이 둔화돼 제품 수요가 줄어든 시기에 기업이 성장하려면 마케팅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

첫째, 제품(product) 유통경로(place) 판매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 등 마케팅의 4대 핵심 요소(4P)와 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등 STP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둘째, 어려운 시기에도 떠나지 않는 충성도 높은 고객과 이해관계자를 확보해야 한다.

셋째, 고객들이 다른 브랜드보다 당신 회사의 브랜드를 선호하게 만들어야 한다. 

넷째, 사회를 돌보는 기업 이미지를 확립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 필립 코틀러,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 -

그는 현대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며 4대 비즈니스 구루로 불린다. 시장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개념을 처음 정리해 ‘현대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린다. 1967년 쓴 ‘마케팅 관리’는 25개 언어로 번역됐으며 전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교과서다.

파이낸셜타임스는 2001년 그를 잭 웰치 전 제너럴일렉트릭(GE) 회장, 경영학 대가인 피터 드러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함께 ‘4대 비즈니스 구루’로 선정했다. 2003년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거장 50’ 반열에 그를 올렸다. 미국 시카고대에서 경제학 석사,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2년부터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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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원칙을 과감하게 실행할때 살아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