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히트상품] 2014년 상반기 온라인 히트상품 10
http://www.nocutnews.co.kr/news/4048979
1위는 물티슈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상반기 온라인 쇼핑을 주도한 히트상품 10을 선정한 결과 1위는 물티슈(80만 박스 판매)로 조사됐다. 이어 자동차 항균필터(30만개), 산지직송 과일(22만 박스), 즉석볶음밥,탕(15만개), 떡볶이-튀김 e쿠폰(10만개) 순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판매수량과 신장율, CM(카테고리매니저)의 추천상품을 기준으로 했다. 옥션은 트렌드 분석을 통해 '4C(foresee)' 를 상반기 유통 키워드로 선정했다. *이상 기후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홈 케어 상품(Care goods), *가격대비 고퀄리티 제품인 칩 럭셔리(Cheap luxury)상품이 인기였다. *유행에 민감하지만 절약을 추구하는 시크-스리프티 맘(Chic and thrifty mom)이 패션, 뷰티, 육아용품을 비롯해 모바일 쇼핑을 주도했다.
*렌탈, 보험선불권 등 무형 상품(Click on invisibility)도 한번의 클릭으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온라인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옥션은 상반기 히트상품을 보면 올 하반기에도 불황과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당장의 사치품보다는 미래를 내다보는(foresee) 가치소비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올 상반기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물티슈, 공기청정가전, 차량용 항균필터, 건강 먹거리가 가족 건강을 위한 홈 케어 상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미세먼지-황사 영향으로 물티슈는 올 상반기 80만 박스가 팔려 1위를 기록했다. 차량에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차량 항균필터도 상반기 30만개가 팔리면서 히트 상품 2위를 기록했다.
공기청정기는 올 상반기 4만5000만대가 팔려나가 히트 상품 9위에 올라 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건강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늘며 산지직송상품 과일(22만박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산지직송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옥션이 지난 5월 오픈한 산지직송 농수산물 전문관 ‘파머스토리’에서는 강진 흑토마토, 파파야 멜론 등이 당일 완판돼 조기마감됐다.
이외에도 애완동물을 가족 구성원이라고 생각하는 사회인식이 확대되면서 프리미엄 애완용품이 각광받은 가운데 수제 애견간식은 3만개가 팔려나가 상반기 히트 상품 10위에 올랐다. 또 올 상반기에는 저렴하지만 싸구려가 아닌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격 부담은 줄이고 품질을 높인 칩 럭셔리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대기업 제품에 비해 가격이 40% 저렴한 50인치 이상 중소 브랜드 LED TV(6만대, 7위)는 동계 올림픽, 월드컵 개막 특수를 누렸다. 1인 가구에서 주로 구입하던 즉석식품(15만개, 5위)은 원할머니, 존슨빌 등 중소브랜드 상품 위주로 가족 외식 대용식으로 인기가 확산됐다.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스케이트보드를 조립할 수 있어 1020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은 크루저보드(5만대)는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옥션 김용회 사업본부장은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저렴하지만 고급스러워 보이는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며 "올해 상반기는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 초미세먼지와 같은 이상기후로 TV 와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 수요가 높았으며, 사회 분위기상 안전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각별해지면서 신선식품 생산자실명제 도입 등 소비자 안심 마케팅이 확산됐다"고 전했다.
이 기사 주소:
http://www.nocutnews.co.kr/4048979
'Store & Goods > @Hit G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일본 히트상품 Best 3 (0) | 2014.02.12 |
---|---|
2014년 히트 상품 중·장년, 주요 소비 트렌드 이끌었다. (0) | 2013.01.15 |
2013년 상반기 온라인 쇼핑 트렌드는 "4C" (0) | 2013.01.15 |
2013년 온라인유통업계 히트상품 (0) | 2013.01.15 |
2013년 일본 히트상품 Best 3 (0) | 2013.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