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셜미디어 현황 및 전망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의 삶을 전적으로 변화시켰다. 국가 봉쇄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강요 또는 권면되면서 직접적인 만남이 제한되고, 우리 생활의 많은 영역이 디지털로 전환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의사소통 및 사회적인 교류를 위한 대안으로 소셜 미디어가 급부상했으며, 이같은 역할을 넘어서 이제는 쇼핑 채널로서의 기능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이에 더해 국가 간 얽힌 정치 및 사회적 이슈로 인한 혼란은 소셜 미디어 생태계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으며, 플랫폼 간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해진 상황이다.
이에 본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이 소셜 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슈를 팔로우업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시장에 끼친 실제적인 영향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2020.08.21
DMC REPORT
'Type of Non Store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SNS 이용 통계 / 라인 〉 유튜브 〉 트윗 〉 인스타 〉 페북 (0) | 2011.05.13 |
---|---|
⊙미국의 소셜미디어 이용실태 / 유튜브(81.0%)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핀터레스트 (0) | 2011.05.13 |
⊙블로그(Blog) / 개인 홈페이지 (0) | 2011.03.13 |
⊙SNS(social network service) (0) | 2011.01.03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유형 (0) | 201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