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SNS

⊙블로그(Blog) / 개인 홈페이지

Paul Ahn 2011. 3. 13. 09:20

⊙블로그(Blog)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99XX32100576

 

웹(web)과 로그(log)의 합성 조어로 자신의 일상이나 견해 등을 상시적으로 게시하는 개인 홈페이지.

개인의 소소한 일상을 일기장처럼 기록하는 신변잡기류부터 특정 영역의 정보와 소식을 게시하거나 특정 견해와 태도를 표명하는 형태까지 블로그가 다루는 영역은 사실상 무제한이다. 신제품 소식을 알리거나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기업 홍보 활동의 주요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블로그는 온라인 세계에서 네티즌 사이에 정보와 의견이 교환되는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로 트위터(www.twitter.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 등으로 대표되는 네트워크서비스 등과 함께 동시대의 개인 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미디어다.

 

미디어로서 블로그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로그 운영자가 전하는 소식이나 견해가 특정 의도로 편집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진실한 표명에 가깝다는 것으로, 블로그가 갖는 전달력의 원천이 된다.

 

구글(www.google.com), 야후(www.yahoo.com), 네이버(www.naver.com), 다음(www.daum.net) 등 대부분의 포털사이트가 서비스형 블로그를 운영하며 워드프레스(www.wordpress.org), 인덱스지빗(www.indexhibit.org), 이글루스(www.egloos.com) 등은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