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O〕 `선택과 집중`의 소비 트렌드 「요노」KB경영연구소 (kbfg.com) □ 욜로(YOLO)는 가고, 요노(YONO)가 온다□ 요노를 반영한 소비 트렌드□ 요노(Yo, No) 시대 요예스(Yo, Yes) 되기 @요즘 청년들의 소비 트렌드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보다는 현재에 집중하는 욜로(YOLO)에서 꼭 필요한 것만 사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요노(YONO)로 변화 -욜로는 ‘인생은 한 번 뿐(You Live Only Once)’이라는 문구를 줄인 말로 소득 수준에서 벗어난 과감한 지출도 마다하지 않는 소비 방식을 지칭. 2010년대 초반 이후 미래 대비에 대한 회의감이 커지고 현 재의 행복에 집중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되며 욜로가 청년층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음 -장기화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