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최근 기업들이 상품에 포함된 생활양식, 즉 문화를 판매하고자 하는 문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상품 간 차별화 요소가 점점 작아지는 추세에서 문화를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기업이 문화를 상품화하는데 있어서 효과적 실행방안은 무엇인지 점검해 보았다.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돈마케팅〕장기 불황에 실속·알뜰소비 대세…틈새는? (0) | 2018.08.02 |
---|---|
〔PPL〕시장 현황 및 시사점 (0) | 2018.08.02 |
〔역발상마케팅〕대형마트 빅3, 역발상 전략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0) | 2018.07.19 |
〔역발상 마케팅〕24층 호텔로비… 소금커피… 고정관념 깨니 대박 (0) | 2018.07.19 |
〔역발상 마케팅〕매스티지 마케팅(Mastige Marketig) (0) | 2018.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