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백화점(M Department Store)
https://ko.wikipedia.org/wiki/M
• 본사 : 강원도 춘천시 금강로 68-9
• 모기업 : 농심그룹
1996년 9월 21일 미도파 백화점 춘천점
2003년 4월 동서백화점
2008년 1월 M백화점
M백화점은 농심그룹의 계열사.
1996년 9월 21일 미도파의 별도법인인 (주)미도파 춘천점이 미도파 백화점 춘천점을 개업하여 미도파가 롯데에 인수된 후 별도법인이었던 (주)미도파 춘천점이 분리되었고 2003년 4월 (주)동서에 인수되어 동서백화점으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으며
2008년 1월 농심그룹에 인수되어 2008년 4월 30일부터 M백화점으로 운영 중이다. 강원도 유일 백화점 이었으나 2012년 3월 6일 원주에 AK플라자 원주점이 개점하면서 매장규모나 입점 브랜드 면에서 강원도 대표백화점으로서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영업형태는 백화점과 같으나 입점브랜드나 규모면에서는 패션부분이 강화된 대형마트와 흡사하다. 농심그룹의 대형할인점인 메가마트와 같은 계열이다.
춘천 농심M백화점
http://www.apparelnews.co.kr/2011/inews.php?table=internet_news&query=view&uid=60803
춘천점 리뉴얼, 영 MD 강화
농심그룹 계열사 M백화점(대표 강성균) 춘천점이 영(young) MD를 한층 강화한다.
최근 3년간 유니클로(3층), 스파오(지하 1층), 후아유(1층 별관) 등 영 타깃 브랜드들의 오픈이 이어지면서 불황에도 점 매출이 3년 연속 신장했기 때문이다.
지하 1층을 영캐주얼 존으로 변신시킬 계획이며, 첫 시작으로 이달 5일 영 스트리트 브랜드 ‘트위’를 지하 1층에 150평 규모로 입점시켰다.
같은 층에 위치한 ‘스파오’가 200평 면적에서 월 3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트위’로 월 2억 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
오는 9, 10월에는 영 스트리트 브랜드와 더불어 10~20대가 선호하는 잡화, 진캐주얼 브랜드를 보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같은 층에 있던 남성 브랜드 중 4개를 1층으로 이동시키고 2층은 여성영 캐릭터 브랜드 비중을 높일 예정이다.
‘유니클로’가 위치한 3층은 아동을 타깃으로 한 SPA나 대형 브랜드를 넓은 면적으로 입점시켜 여성고객들의 활발한 방문을 유도한다.
이곳 관계자는“석사동 쪽으로 어덜트 고객들이 이동하면서 백화점이 위치한 명동상권에 10~20대 젊은 층 고객이 집중돼 영MD 확대 효과를 크게 보고 있다. 메르스 영향이 컸던 지난해에도 7% 신장했고, 올 1분기도 내부 공사 중임에도 10% 신장으로 마감했다”고 말했다.
M백화점 춘천점의 올 매출목표는 550억원이다.
2016년 04월 19일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농심, 춘천 명동에 M백화점 개장
http://media.daum.net/politics/administration/newsview?newsid=20080430152716700
농심그룹 계열사인 M백화점(점장 문동춘)이 30일 오후 강원도 춘천시 명동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들어갔다.
연합뉴스
2008.04.30.
dmz@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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