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8seconds)
http://www.ssfshop.com/8Seconds/main?brandShopNo=BDMA07A01&brndShopId=8SBSS
•삼성패션
•2014년 론칭
•점포수 : 42점포(2017년)
좋은 품질, 다양한 컨셉트,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더 빠른 스피드로 제공하는 8seconds는 글로벌 SPA 브랜드와 어깨를 견주는 대한민국 패션업계의 자존심입니다.
8seconds는 반복적인 일상과 비슷한 스타일에서 탈피하여, 매일을 좀 더 특별하고 에너지 넘치게 만들고 싶은 한국인들의 일상 속 Fashion Groove를 실현해 주는 브랜드 입니다.
제일모직, SPA 브랜드 '8seconds' 론칭
http://sportsworldi.segye.com/content/html/2012/02/21/20120221002370.html
‘토종 SPA 브랜드의 자존심.’
제일모직이 SPA(제조·유통 일괄화 의류)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회사는 21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에잇세컨즈(8seconds)’ 1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를 출시한다”며 “23일 서울 가로수길점, 24일 명동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신촌, 신도림, 영등포 등 5곳에 패션과 예술이 만나는 공간을 표방한 매장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8초’라는 뜻에 브랜드명은 사람이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 인간이 현재라고 생각하는 시간의 길이가 ‘8초’라는 점에 착안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8초’라는 짧은 순간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자신감을 함께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에잇세컨즈(8seconds)'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1호점.
주요 고객은 20∼30대를 타깃으로 했으며, 남성복, 여성복, 청바지 데님, 라운지 웨어(집에서 쉴 때 입는 옷), 액세서리 등 5가지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가격대는 여성 재킷 7만9900∼14만9000원, 블라우스 1만9900∼6만9000원, 남성 재킷 7만9900∼19만9000원, 바지 2만9900∼7만9900원, 가방 1만9900∼17만9000원이다.
장밋빛 청사진도 밝혔다. 2015년 매출 4000억원, 2020년 매장 300개, 매출 1조5000억원을 달성, 글로벌 SPA로 키우겠다는 게 목표다. 회사측은 “제일모직의 글로벌 소싱망을 활용, 중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에 위치한 70여 개 협력업체를 통해 안정적인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생산·공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진면 제일모직 패션사업 2부문장은 “‘8seconds’는 글로벌 패션시장을 목표로 제일모직이 준비한 최초 SPA 브랜드”라며 글로벌 SPA 브랜드의 한국 패션시장에 대한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일모직의 SPA 브랜드 진출로, SPA 대격돌이 예고되고 있다. 올해 SPA 시장은 1조4000억원대로 전망되는 가운데, 글로벌 SPA 브랜드 대표주자인 유니클로, 자라, H&M을 비롯, 국내파인 LG패션 ‘제덴’, 이랜드 ‘스파오’, ‘믹쏘’ 등의 각축전이 예상된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정정욱 기자 jjay@sportsworldi.com
(190503 IFC몰)
'Type of Business > @SPA Sto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에버21(Forever21) / LA 2008, 한국인이 만들어낸 SPA 브랜드 (0) | 2019.10.17 |
---|---|
★프리마크(Primark) / 더블린 1969, 아일랜드의 SPA (0) | 2019.08.05 |
★풀앤베어(Pull&Bear) / 스페인 1991 (0) | 2018.10.09 |
★탑샵(Topshop) / 런던 1964, 유럽계 패스트 패션의 대명사 (0) | 2018.10.09 |
★망고(MANGO) / 바르셀로나 1984, 스페인의 패스트패션 (0) | 2018.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