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afe

★메이비(May B) / 폐공장을 활용한 브런치 카페

Paul Ahn 2019. 3. 25. 09:23

★메이비(May B)

http://hwh0910.blog.me/220695988280

 

• 위치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2나길 51

 

 

이국적인 분위기 물씬 풍기는 브런치 카페

(localnaeil.com)

 

‘메이비’는 구로디지털단지 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다.

역과 매우 가까워 접근성이 좋기도 하지만 인상적인 빨간 지붕과 이국적인 카페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아 그냥 지나치기 힘든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한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한쪽에는 베이커리 룸과 생두보관실을 겸한 로스팅 룸이 있다. 베이커리 룸에서는 부지런히 밀가루를 반죽해 빵을 만들고 있는 파티셰의 모습도 보인다.

 

넓은 매장은 칠이 벗겨진 민트 색 미닫이문을 파티션 삼아 중앙 홀과 3개의 방으로 공간을 분리시켜 안정감을 준다. 홀마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꽃무늬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원목테이블과 알록달록한 색의 철제의자, 열풍식 로스터기, 잡지꽂이, 벽난로, 그릇 찬장 등 빈티지 스타일의 가구와 소품으로 공간을 채웠다. 나무로 마감한 천정에는 고풍스러운 샹들리에와 갓이 큰 조명들도 멋스럽게 매달려있다.

 

카운터가 있는 중앙 홀에 자리를 잡으면메이비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한눈에 들어와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창가자리나 바깥의 테라스 자리도 좋다. 인테리어와 메뉴의 영향으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가족과 함께 온 동네 주민이나 분위기를 즐길 줄 아는 어르신들의 모습도 적지 않다.

 

‘메이비’는 커피와 베이커리가 유명하며 팬케이크, 토스트, 버거, 볶음밥, 리조또, 수프, 샌드위치 등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디저트와 요리가 준비돼 있다. 매일 오전 9시에 문을 열어 오후 11 30분에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