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TV Shopping

○TV홈쇼핑의 역사

Paul Ahn 2008. 2. 27. 15:11

TV홈쇼핑의 역사

 

세계에서 홈쇼핑을 최초로 시작한 매체는 TV가 아니라 라디오였습니다.

1977년 미국 플로리다 주의 라디오 방송국 광고 담당자는 광고주로부터 밀린 광고비 대신 전기오프너(깡통따개)를 백여 개 받게 됩니다. 

 

이 오프너를 처분하기란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지만 예상외로 라디오 토크쇼를 통해 1개당 995센트씩 순식간에 팔리는 이변이 발생하게 됩니다.

 

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의 가능성을 본 라디오 방송국 관계자는 5분에서 시작해서 30분 분량의 라디오 홈쇼핑 방송을 편성하기에 이릅니다.

 

이들은 이후 1985년 세계최초의 TV홈쇼핑 채널인 HSN(Home Shopping Network)을 설립했습니다.

 

HSN은 이후 발전을 거듭해서 현재 미국 2대 홈쇼핑 방송사로 성장했습니다.

 

한국의 TV홈쇼핑은 1995년 방송을 시작한 24개 케이블 채널 가운데 2개가 홈쇼핑 전용 채널로 배정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CJ오쇼핑의 전신인 39쇼핑(사업자명 hstv)GS홈쇼핑의 전신인 하이쇼핑(사업자명 한국홈쇼핑) TV홈쇼핑의 시작이었습니다.

 

*39쇼핑의 경우 ㈜삼구에서 만들었는데 초기 케이블 채널 배정 시 타 PP에서 황금채널을 선점해 회사 이름하고 같은 번호를 달라고 요청해 39번 채널을 받았다는 일화가 있다.

 

1995 81, 한국 TV홈쇼핑이 첫 시범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첫 프로그램 제목은굿모닝 홈쇼핑  39쇼핑은 이날 총 174개의 제품을 팔아 1570만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가장 많이 팔린 것은 뻐꾸기시계(49)였다고 한다.

같은날 하이쇼핑(한국홈쇼핑)은 만능 리모컨을 판매했으며 주문량이 10개를 넘지 못했다고 한다. 이날, 한국 홈쇼핑은 회사 관계자들 주문만 받았다고 한다,

홈쇼핑투데이 2016.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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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은 Shop LC , HSN , TJC , QVC , eBay , ShopHQ , Buy.com Amazon.com 과 같은 10억 달러 규모의 텔레비전 및 전자 상거래 회사뿐만 아니라, Hammacher Schlemmer Sears, Roebuck and Co. 와 같은 전통적인 우편 주문 및 재래식의 소매입니다.

 

Home shopping is the electronic retailing and home shopping channels industry, which includes such billion dollar television-based and e-commerce companies as Shop LC, HSN, TJC, QVC, eBay, ShopHQ, Buy.com and Amazon.com, as well as traditional mail order and brick and mortar retailers as Hammacher Schlemmer and Sears, Roebuck and Co.

 

홈쇼핑은 소비자가 상점이나 쇼핑몰 방문을 요구하는 전통적 쇼핑과는 달리 자신의 가정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합니다.

 

Home shopping allows consumers to shop for goods from the privacy of their own home, as opposed to traditional shopping, which requires one to visit brick and mortar stores and shopping malls.

 

*brick and mortar 재래식의 소매

 

세 가지 주요 유형의 홈 쇼핑이 있습니다 : 우편 또는 전화 주문 카탈로그, 인쇄물 및 전자매체( : 정기 간행물 , TV 및 라디오)의 광고에 의한 전화 주문, 및 온라인 쇼핑 .

 

There are three main types of home shopping : mail or telephone ordering from catalogs; telephone ordering in response to advertisements in print and electronic media (such as periodicals, TV and radio); and online shopping.

 

 상인들이 세계를 통해 상품을 보여줄 수 있는 가능성은 1877 3 30일 뉴욕 일에 발표 된 날조의 저자가 상상 한 "일렉트로 스코프"(일종의 텔레비전 장치)의 첫 번째 용도였습니다.  첫 번째 실험은 1934 년에 곧 영국에서 나타납니다.

 

The possibility for merchants to show their goods through the world was the first usage of the "electroscope"(some kind of television apparatus) imagined by the author of the hoax published in the New York Sun, 30 March 1877. First experiments appears in UK as soon as 1934.

 

 홈쇼핑/전자 소매업은 1977년 소규모시장 토크라디오 쇼호스트인 Bob Circosta 112개의 제품을 거래했을 때 방송국 소유자 인 Bud Paxson에 의해 아보카도 색의 녹색 캔 오프너를 방송 할 것을 요구 받았을 때 창안 되었습니다

 

The home shopping/electronic retailing industry was created in 1977, when small market talk radio show host Bob Circosta was asked to sell avocado-green-colored can openers live on the air by station owner Bud Paxson, when an advertiser traded 112 units of product instead of paying his advertising bill.

 

광고비를 내는 대신 처음에는 주저했다. 서코스타(Circosta)는 마지 못해 의무를 지웠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큰 놀라움으로, 112개 모두 오프사이드로 한시간 내에 팔릴 수있다.  Paxson은 가정 기반 상거래의 광대 한 판매 잠재력을 감지하고 나중에 케이블 TV 에서 세계 최초의 쇼핑 채널 을 설립했으며, 이후 홈쇼핑 네트워크 ( HSN으로 새롭게 상표 화 됨)를 통해 전국적으로 런칭 했습니다. 

 

Hesitant at first, Circosta reluctantly obliged – and to both men's great surprise, all 112 can openers sold out within the hour. Paxson sensed the vast sales potential of home-based commerce, and founded the world's first shopping channel on cable television, later launching nationwide with the Home Shopping Network (rebranded as H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