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ARKit®
http://www.asiaherald.co.kr/news/23338
- 2017년 6월 애플이 연례개발자회의 ‘WWDC 2017’에서 선보인 증강현실 플랫폼인 ‘ARKit’는 모바일 기기용으로 실감나는 AR경험을 제작하기 위한 새로운 개발자 프레임워크이다.
- 현재 사용 중인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증강현실을 향한 창문이 되어 소비자가 iOS11 기기에 이미 내장된 카메라, 프로세서, 모션센서를 활용해서 AR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구를 제공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NmdlSAksYK8
- ARKIT는 Motion Tracking, Environmental Understanding, Light Estimation 이라는 3가지 핵심 요소를 조합해서 구동됩니다. 이 부분은 ARCore도 동일합니다. 즉, 서로가 비슷한 기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otion Tracking (모션 추적) : ARKIT는 Visual Inertial Odometer를 이용해서, 실제 현실에서 디바이스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Environmental Understanding(환경 이해) : 카메라로 보여지는 실제 환경에서 여러 평평한 물체들(책상, 바닥, 벽, 천장 등)을 감지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평면 감지(Plane Detection)이라고 부릅니다.
*Light Estimation(빛 평가) : 카메라에 붙어있는 센서를 이용하여, 현재 카메라 씬 속에 있는 빛의 총량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 애플이 제안하는 ARKit의 용도는 게임, 몰입형 쇼핑 경험, 산업 디자인 등이다. 애플의 CEO 팀 쿡은 “모든 사람들이 증강현실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애플은 개발된 앱이 모두 증강현실 경험으로 간단하게 전환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Apple Park의 비지터 센터에서는 AR기술을 이용하여 신사옥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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