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Biz Trend

〔공기산업〕공기청정기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

Paul Ahn 2020. 2. 1. 10:13

〔공기산업〕공기청정기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82

 

1위 LG퓨리케어, 2위 코웨이, 3위 위닉스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기청정기 브랜드 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퓨리케어 2위 코웨이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1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8년 1월 3일부터 2018년 2월 4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8,614,28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공기청정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8년 2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LG퓨리케어, 코웨이, 위닉스, 샤오미, 발뮤다, 다이슨, 삼성 블루스카이, 쿠쿠, 블루에어, SK매직, 위니아, 청호나이스, 에어비타, 그린루프트, 클레어, 아이큐에어, 에어퓨라, 알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7,560 소통지수 1,658,116 커뮤니티지수 1,215,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1,421로 분석되었다.

 

2위, 코웨이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204 소통지수 2,210,124 커뮤니티지수 1,814,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0,902로 분석되었다.

 

3위, 위닉스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8,840 소통지수 830,889 커뮤니티지수 768,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8,401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분석결과, LG퓨리케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퓨리케어는 2015년에 탄생한 브랜드다. 2016년 말 클린 부스터(공기순환장치)와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선보였다.

 

사각형 일색이던 시장에 동그란 모양으로 신선한 디자인을 제시했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인 후 정화된 공기를 전 방향으로 내보낸다. LG퓨리케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최고, 다양하다, 깨끗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공기청정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월 3일부터 2018년 2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미래한국

2018.02.05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