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인 방송 시청 행태
https://www.digieco.co.kr/KTFront/board/
2018 1인 방송 시청 행태 201902251551081232881.pdf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1인 미디어 산업은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 오고 있으며, 더 이상 1인 방송의 제작 및 시청은 낯선 문화가 아니다.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1인 방송 진출도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한 종편사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방송 제작 및 뒷 이야기들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방송되기도 하여 자칫 1인 방송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으로만 바라볼 수 있는 대중들에게 1인 방송의 인식에 대한 변화를 주기도 하였다.
미디어의 발전 및 변화에 따라 크리에이터 역시 새로운 미디어로의 진출 역시 다양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패션, 문화/공연 등에 대한 소재 역시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런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공유가 단순 재미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정보 습득의 한 매개체로 이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년에 이어 1인 방송 시청 행태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지난 1년 동안 1인 방송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안내를 하고자 한다.
DMC REPORT
2019.02.25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Type of Non Store > @Live strea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라이브 / 관심사・친밀도 기반 (0) | 2021.02.03 |
---|---|
@아프리카TV / 2006, 최초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 서비스. (0) | 2021.01.22 |
〔1인방송〕 1인방송의 주요매체 (0) | 2019.02.22 |
〔1인방송〕 ‘1인 방송’…관련 상품·서비스도 인기 (0) | 2019.02.22 |
〔1인방송〕 1인 방송 열풍, “한 달에 6800만 원, 1년에 17억 원” (0) | 2019.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