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arketing

〔체험마케팅〕체험 마케팅이란 !

Paul Ahn 2019. 7. 3. 10:22

〔체험마케팅〕체험 마케팅이란 !

https://m.blog.naver.com/shammy_1/220768845135

 

체험 마케팅이란 “소비자는 이성적인 동시에 감각적인 동물이다.” 를 전제로 소비자들의 체험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감성적, 감각적 경험을 창출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터는 고객의 능동적 체험을 유도하는 자극을 먼저 제공해야 합니다. 즉, 고객 체험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의 감각, 마음, 그리고 정신을 자극하는 계기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뜻해요.

 

이러한 경험은 고객들이 기업과 브랜드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시키고, 개인의 행동과 구매상황을 넘어 더 폭 넓은 사회적 배경으로 인식하게 하는 유인을 제공합니다.

 

오늘 날의 소비자들은 아주 똑똑해져서 단순히 상품을 소비하기 보다는, 브랜드와 그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야기,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비하고자 하죠?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거나 브랜드가 공유하고자 하는 문화 속에 들어감으로써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인식하기 때문에 체험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어요.

 

이에 기업은 소비자가 매장 내에서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체험함으로써 제품의 판매 촉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 스토어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