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Drug & HBC

★나르시스(Narcis) / 일본 H&B, 럭셔리 화장품을 선별한 셀렉트 숍

Paul Ahn 2020. 1. 13. 09:47

★웰시아의 나르시스(Narcis) / 일본 H&B, 럭셔리 화장품을 선별한 셀렉트 숍

 

- 럭셔리 화장품을 선별한 셀렉트 숍이며

 

- 2020 9월 라라포토 아이치도고(ららぽと愛知東) 매장, 2021 5월 미텐 후추(ミッテン府中) 매장, 6월 라라포토 EXPOCITY 매장을 오픈했다.

 

 

 

고가 화장품만 판매하는 신업태 론칭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431#

 

화장품을 둘러싼 발빠른 움직임은 드럭스토어 업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드럭스토어 업계 매출 1위 기업인 웰시아홀딩스는 지난 3월 프리미엄 화장품을 중심으로 취급하는 ‘나르시스’ 1호점을 열었다. 드럭스토어에서는 드물게 고급 브랜드만 압축,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르시스 1호점은 도쿄 오다이바에 문을 열었는데, 기존 드럭스토어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다. 130㎡ 규모의 세련된 뷰티숍에서 시세이도, 디올, 에스티로더, 랑콤 등 해외 브랜드를 포함해 17개의 명품 화장품을 취급하고 있다. 전체 상품의 70%를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로 채웠다는 설명이다.

 

웰시아가 고급 화장품에 주목한 이유는 프리미엄 뷰티용품의 성장 가능성과 화장품 시장을 둘러싼 환경 변화 때문이다. 지금까지 고가 화장품은 주로 백화점에서 판매됐다. 그러나 지방 도시나 수도권 교외에서 백화점 폐점이 이어지면서 명품 화장품 브랜드를 살 수 있는 곳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따라 ‘지방에서 감소하고 있는 백화점 수요를 포섭하겠다’는 것이 나르시스의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