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Drug & HBC

★노시베(Nocibé) / 프랑스 1984, 파라파머시(Parapharmacie)

Paul Ahn 2020. 4. 8. 09:39

노시베(Nocibé)

Nocibé - (pictime.fr)

• 설립 : 1984년

• 설립자 : Daniel Vercamer

• 본부 : Villeneuve-d'Ascq Drapeau de France France

 

노시베 브랜드는 다니엘 베르카메커에 의해 1984년에 설립되었다.

 

"Nocibé"라는 이름은 마다가스카르 섬이자 향수의 상징적인 꽃 성분인 일랑일랑 (d'ylang-ylang)의 생산자인 노시베섬에서 직접 영감을 받았다.

 

 

첫 번째 매장은 1984년 11월, 베르카메르 회사가 소유한 이전 건물에 릴의 114 Rue du Molinel에 문을 열었다.

 

 

독점 상품과 디지털 기술로 젊은층 흡수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433#

 

뷰티와 헬스케어 제품을 함께 취급하는 파라파머시(Parapharmacie) 노시베(Nocibe)는 프랑스 전역에 6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세포라에 대응하기 위해 노시베 역시 독점 상품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노시베는 미국에서 마법의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잇 코스메틱(It Cosmetics)’의 독점 판매를 시작했다.

이외에도 마카롱으로 유명한 라뤼레에서 출시한 뷰티제품 ‘레 메르베이유즈 라뒤레(Les Merveilleuses Ladur e)’, ‘누드 바이 네이처(Nude by Nature)’, ‘프리티 불가(Pretty Vulgar)’ 등을 독점 판매하고 있다.

 

노시베 역시 콘셉트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 파리에 선보인 플래그십스토어는 총 400㎡, 지상 2층 규모의 매장으로 160개 브랜드와 1만 5천여 가지 상품이 진열됐다. 특히 전체 상품 중 9%가량은 자사 PB제품으로 채웠다.

 

노시베는 이 매장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며 옴니채널 실현에 힘썼다. 내점객들은 매장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화장품 튜토리얼을 볼 수 있다. 매장 직원들은 내점객에게 맞춤 피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결과를 메일로도 보내준다. ‘소셜 월(Social Wall)’ 공간에서는 여러 제품을 테스트해본 후 사진을 찍어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자사 브랜드만 판매하는 ‘레 벨리스타(Les Bellista)’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15~30분 정도 소요되는 얼굴 마사지를 30유로의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네일 아트, 눈썹 정리, 메이크업 강좌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무기로 젊은층을 공략하고 있다.

 

Pharmacie(파르마시) 일반적인 약국

Parapharmacie(파라파르마시) 드럭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