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ハイター)’ / 표백하는 것을 ‘하이타 한다’고 한다.
ㅇ주부들의 필수 아이템 ‘하이타(ハイター)’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76732
- 2017년 8월 NPI Report가 발표한 ‘주방용∙식기용 세제 시장점유율 20위’에 따르면 카오(花王)의 하이트 브랜드 제품이 차례로 1위, 2위, 6위를 차지하며 총 12.8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음.
- ‘맑아지다’는 단어를 뜻하는 독일어 heiter를 어원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의 전신은 1962년 발매된 표백제 ‘블리치’로 1966년 7월, 하이타라는 이름을 갖게 됐음. 이처럼 선발주자 카오는 지난 반세기 동안 지속적인 제품 리뉴얼을 통해 경쟁사인 라이온(LION) 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견고하게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음.
- 카오는 그동안 주방용, 화장실용, 세탁용 하이타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는데, 가정용뿐만 아니라 소독과 표백이라는 제품의 본질을 잊지 않고 업무용, 병원용 전용 제품을 제조∙납품하는 등 전문 업계에도 꾸준히 판매하고 있음.
- 이처럼 제품의 본질을 잊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주부들 사이에서 식기를 소독하고 표백하는 것이 ‘하이타 한다’는 대명사로 통하고 있음. 카오의 전략은 브랜드 핵심 가치를 견고히 하고 오랜 세월 간판상품으로 판매되는 비결임.
주방용부터 의류용까지 다양한 용도의 하이타
자료: 카오 홈페이지, KOTRA 나고야 무역관 편집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2019-08-13
김현희 일본 나고야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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