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GMS. Hyper

■ 타겟(Target) / 미국, 슈퍼센터 & 디스카운트 스토아

Paul Ahn 2020. 9. 2. 10:26

■ 타겟(Target) / 미국, 디스카운트 스토아

http://www.target.com/

 

 

본사 소재지 : 미국 미네소타주 Minneapolis

설립 : 1902년

설립자 : 조지 데이튼(George Dayton)

사업 내용 : 슈퍼센터 & 디스카운트 스토어

점포수 : 1,822 점포

직원 수 : 345,000 명

 

Target Corporation은 월마트의 뒤를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백화점 소매 업체로서 경쟁자 인 월마트가 "항상 저가"전략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반면, 타겟은 "젊은 이미지에 민감한 구매자의 요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취급품목〉

미용 및 건강 제품, 침구, 의류 및 액세서리, 전자 제품, 식품, 가구, 가정 용품, 보석류, 잔디와 정원, 애완 용품, 구두, 소형 기기, 스포츠 용품, 장난감, 게임.

 

〈연혁〉

1902년 6월에 Goodfellow Dry Goods라는 이름으로 지어졌으며

1903년에는 Dayton 's Dry Goods Company로,

1910년에는 Dayton Company로 이름을 바 꾸었다.

1962년에 모회사가 1967년 Dayton Corporation으로 개명됨에 따라 1969 년 JL Hudson Company 와 합병 된 Dayton-Hudson Corporation이 되었으며 Dayton 's , Hudson 's , Marshall Field 's 및 Mervyn 's 등 여러 백화점 체인의 소유권을 보유하게 되었다.

 

 

*******

 

〈미국 유통업체 탐방기〉

글쓴이 : 권용성 2009

 

다음은 Target이었다. Target은 Wal-mart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매장으로 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컨셉으로 알고 있었다. 매장에 들어서니 Target의 기본 Color인 붉은색이 눈에 확 띄였다. 어디를 봐도 온통 붉은색 뿐이었다.

 

확실히 Wal-mart와 대비해서 매장은 고급스러워 보였고, 집기의 높이도 상대적으로 낮아서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은 사실이었다.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wal-mart매장의 고객들과는 조금은 수준차이가 있어 보였다. 뭐랄까 Wal-mart를 이용하는 고객들 보다는 여유가 있어 보인다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기대가 커서 인지 조금은 실망감이 들었다. 국내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홈에버 등 어디를 가도 이 정도는 된다고 생각했다. 오히려 군데군데 비어있는 진열대를 봤을 때는 대외적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미국도 결품은 어쩔 수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최신의 IT기술과 우수한 물류시스템으로 결품률이 매우 낮을 거라고 생각한 나의 생각이 틀렸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사진55. Target매장>

<사진56. 매장 주동선 >

<사진57. 깔끔하게 진열된 모습>

<사진58. 중간중간 결품이 난 상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