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Common sense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및 행태 변화

Paul Ahn 2020. 11. 4. 12:36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및 행태 변화

https://www.digieco.co.kr/

 

https://www.digieco.co.kr/

 

www.digieco.co.kr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및 행태 변화 202009021599023563322.pdf
1.10MB

코로나19가 본격화된 2월 이후, 오름세로 돌아섰던 소비지출 전망지수가 다시 크게 하락하는 등 소비심리의 위축이 나타났다.

 

특히, 여행비, 문화/오락/취미비, 외식비, 내구재 구입비 부문에서 큰 하락폭을 보였다. 5월 들어 재난지원금 등의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소폭 반등했으나,정부의 경기부양책에 따른 일시적인 효과일 가능성이 커 한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구매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넘어서는 등 소비자의 상품구입형태 또한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또한 구입 품목 중 음식료 및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의 비중이 크게 느는 등 지출 품목에서의 변화도 두드러졌다.

 

[본 보고서는 BC카드 디지털연구소에서 제공되었습니다. 해당 보고서 인용 시 BC카드 디지털연구소와 사전 협의 바랍니다.]

 

2020.09.02

컨슈머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