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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 밸류(Top Value) / 1974, 이온의 상업자상표

Paul Ahn 2020. 12. 7. 13:25

★톱 밸류(Top Value) / 이온의 상업자상표 

https://www.topvalu.net/brand/history/

 

 

●상업자 상표(PB) 상품의 선구, J 컵

 

-1974, 메이커측의 일방적인 컵라면의 가격 인상에 항의하여 독자 상품의 개발에 착수. 11월에는, 포크 첨부를 생략한 「J 컵」을 85엔이라고 하는 저가격으로 발매했다.

 

 

- 인플레 아래에 있어서 가격 주도형 주부에게 상품개발력을 묻는 사건으로서 주목을 끌었습니다. J 컵은 이온에 있어서의 식품의 PB개발의 선구 이라고 동시에, 「좋은 상품을 보다 싸게 제공한다」라고 하는 쟈스코(현 이온)의 기업 자세를 체현한 상징적인 상품이었다.

 

 

 

●손님의 소리를 반영한 상업자 상표 개발

 

- 1975년에 들어가, 물가 상승이 소비 행동에 큰 불안을 가져오는 중, 싸고 좋은 물건을 안정공급 하기 위해서, 생활필수품의 스토어 브랜드 개발을 추진. 유통경로를 단축하여 헛됨을 생략한 도매가격 치는 것 품을 잇달아 발매했다.

 

동년, 「쟈스카페」 「천연 과즙 J 푸드 77」, 신사 캐쥬얼 의류의 「가니」 등이 새롭게 발매되었다.

 

 

- 1985년에는 인테리어의 스토어 브랜드 「홈코디」를 발매. 손님이 방의 코디네이트를 하기 쉽도록 가구나 침구, 다이닝 등 2100품목에 걸치는 통일감이 있는 상품을 전개했다.

 

 

●상업자 상표「톱밸류」의 탄생

 

쟈스코 탄생 25주년에 즈음하는 1994년에는 현재의 「툽바류」가 점포에 런칭되었다. 「톱밸류(TOPVALU)」란, “TOP=최고”라고“VALUE=가치”를 조합한 조어로 압도적인 저가격과 품질을 양립시킨 브랜드이다.

 

 

- 「톱밸류」상품은 식료품을 시작해 의류, 주거 여가 상품, 생활 가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상품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