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Package Free

★리브 제로(Live Zero) / 홍콩, 제로 웨이스트 가게

Paul Ahn 2020. 12. 9. 09:14

리브 제로(Live Zero) / 홍콩,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가게

 

홍콩 최초의 제로 웨이스트 식료품점

 

곡류 및 파스타와 같은 제품은 대형 자체 보관함에 보관·판매돼 포장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객이 가지고 온 자신의 용기에 담아 가도록 장려하고, 재활용 용기를 기부받기도 한다.

 

 

홍콩, 불필요한 포장 제거 ‘제로 웨이스트’ 가게 화제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90722000280

 

‘쇼핑 천국홍콩에서 불필요한 포장을 거부하고 제거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가게가 주목받고 있다. 올해 초 홍콩에 제로 웨이스트 가게가 5개 이상 생기는 등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홍콩 지사에 따르면, 리브 제로(Live Zero)는 홍콩 최초의 제로 웨이스트 식료품점이다. 곡류 및 파스타와 같은 제품은 대형 자체 보관함에 보관·판매돼 포장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객이 가지고 온 자신의 용기에 담아 가도록 장려하고, 재활용 용기를 기부받기도 한다.

 

이곳의 제품은 슈퍼마켓 제품보다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포장관련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이다.

 

aT 홍콩 지사는제로 웨이스트 가게에서는 벌크(bulk) 식품의 판매가 일반적이라면서벌크 식품은 포장이 필요 없고, 운송 시 부피 및 무게가 감소해 여러 방면에서 비용이 절감된다고 말했다.

 

이어친환경적인 소비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식품업계 및 유통업계도 제로 웨이스트 식품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2019-07-22 13:17

민상식 기자/mss@

[도움말=정지은 aT 홍콩 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