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 위뷰(Wevu)와 파트너십 / 홈 엔터테인먼트 역량 강화
테스코는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위뷰(Wevu)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장 내 영화 카드 판매를 시작했다. DVD를 구매하듯 영화 제목이 적힌 카드를 사는 방식으로 카드에 적힌 코드를 입력해 일정 기간 대여나 소장할 수 있다. 스마트 TV나 웹을 활용해 시청할 수 있고 선물도 가능하다.
경쟁사와 달리 위뷰 서비스는 월정액 가입이나 사용료를 지불할 필요 없이 한 편씩 구매가 가능해 부담이 적다. 영국 내 다수의 소비자가 넷플릭스 등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DVD 같은 물리적 매체를 이용해 영화를 구매하는 비중도 49%로 높게 나타난다.
테스코는 매장에서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뷰 역시 영국 내 테스코의 점유율에 힘입어 판매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리테일매거진 2021년 6월호
★테스코
★위뷰(Wevu)
'Retail Issue > @Co-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슈퍼 피크닉와 손잡은 에데카 / 배송 인프라 강화 (0) | 2021.06.18 |
---|---|
⊙오샹, 기부 플랫폼 기브(Geev)와 파트너십 / 기브영역 확대 (0) | 2021.06.18 |
⊙존루이스 백화점, 슈퍼마켓 쿱(Co-op)과 협업 / 클릭앤콜렉트 (0) | 2021.06.18 |
⊙라이프코퍼레이션, 아마존 프라임 나우의 ‘2시간 배송 서비스’ 개시 (0) | 2021.06.18 |
⊙라이프코퍼레이션, 아마존 프라임 나우의 ‘2시간 배송 서비스’ 개시 (0) | 2021.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