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Co-Work

⊙유니클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과 협업 / 패션과 음악 콜라보

Paul Ahn 2021. 6. 18. 18:13

⊙유니클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과 협업 / 패션과 음악 콜라보

(retailing.co.kr)

 

유니클로는 2017년부터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양사가 함께 주최하는 음악 창작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예술, 트렌드, 개성 등 여러 키워드 중 2개를 선택하고 여기에서 영감 받은 곡을 만들되 가사에유니클로 UT’를 추가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우승한 곡은 중국 내 유니클로 매장 800여 곳에서 재생되고 해당 작곡가에게는 많은 상금과 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됐다. 유니클로는 음악 인재 및 자원을 개발하고 건강한 창작 환경을 조성해 음악 팬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주기 위해 QQ뮤직과 새로운 협업 이벤트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유니클로는 자사 매장 내에서 재생하는 음악의 저작권 문제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게 됐다.

 

두 기업의 협업은 단기적인 이벤트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니클로에서 일정액 이상 구매시 QQ뮤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유니클로는 QQ뮤직 플랫폼 내삶의 음악(Life in Music)’을 테마로 음악 방송을 론칭하고 추천 음악을 제공한다. 일부 유니클로 매장에는 QQ뮤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설비가 설치됐다. 추천 음악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이 직접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리테일매거진 20216월호

 

QQ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