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hinese Rst.

★꽁시면관(恭喜面館) / 상해식 소룡포(小籠包)

Paul Ahn 2021. 10. 21. 13:17

★꽁시면관(恭喜面館)

 

위치 : 서울시 중구 충무로 1가 22-13

 

上海式的小籠包其主力商品。先將猪排蒸熟後,再裹上麵衣下鍋油炸,最後加入中國特有香料一起拌炒的香蒜豬肋條也相當受歡迎。其中最特別的是蛋包飯,店家搭配的不是日式配料,而是中式的炒茄子、左宗棠雞或乾烹蝦等。其優點價格較其他小籠包專賣實惠。

 

- 꽁시꽁시(恭喜恭喜)는 '축하한다'는 뜻이고 면관(面館)은 대중적인 음식점을 가리킨다고 한다.

 

- 무엇보다 육즙 작렬하는 소룡포가 유명한데 개인적으론새우 소룡포가 베스트다. 

 

새우든 게살이든 이름이 달라도 모든 만두에 돼지고기가 들어간다. 전분 많은 동명분을 사용해 얇고 투명하게 빚은 수정포, 이색적으로 녹말물 위에 올려 구운 빙화만두도 여느 중국집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다.

 

돼지갈비를 쪄서 튀김옷을 입힌 마늘갈비는 중국 향신료 맛을 달콤하게 녹여내 인기다. 짜장면 볶음밥 등 예사 메뉴도 예사롭지 않은 맛집이다. 중국 현지 요리사를 고용하고 현지 재료를 많이 활용하는 편이라고 한다.

 

 


꽁시면관은 한국 사람의 입맛에 맞게 내놓은 메뉴인 것 같다. 중국풍의 현대적 분위기와 저렴한 가격, 맛과 양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육즙이 느껴지는 소룡포 뿐만 아니라 마늘을 입혀 튀겨낸 마늘갈비는 맛이 일품으로 꽁시면관의 대표적인 메뉴이다.   맛에는 전통이 담겨있고 양은 서너명이 먹기에도 충분하지만 요리는 모두 3만원을 넘지 않으니 "띵호아"다. 중국음식이라면 느끼하고 기름지다고 생각한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곳인 것 같다.  

 

칼로 연필 깎듯 칼국수 스타일로 면을 도려내 식감을 살린 란주 도삭면(刀削麵 따오샤오미엔)도 이 회사 프랜차이즈다.  도삭면으로 유명한 중국 산시성(山西省)의 '란주(蘭州)'란 마을에서 이름을 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