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tal〕온오프라인 연결 '피지털' 잡아야 산다.
- ‘피지털’은 물리적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로, 즉시성·신속성과 같은 디지털 경험과 사람 및 제품과의 상호 작용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물리적 경험의 장점을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쇼핑 구매의 장점을 결합한 경험을 말한다.
우리는 팬데믹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소비자의 요구를 포착할 수 있다.
바로 오프라인 구매 시 온라인에서 경험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제공받음과 동시에 어느 접점에서나 경험의 연속성이 유지되기를 기대한다는 것이다.
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전반에서 응집력 있는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고, 궁극적으로 '피지털(phygital) 경험'이 유통업계의 미래를 좌우하는 새로운 성공 요소가 됐음을 시사한다.
피지털은 물리적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로, 즉시성·신속성과 같은 디지털 경험과 사람 및 제품과의 상호 작용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물리적 경험의 장점을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매장 구매와 온라인 구매의 최상의 경험만을 모아 제공하는 피지털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고객 여정과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새삼 주목받고 있다.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ysital〕“이제는 ‘피지털 경험’에 주목해야” (0) | 2022.09.01 |
---|---|
〔Physital〕쇼핑 매장 속 ‘나만의 무대’…피팅룸이 달라졌다. (0) | 2022.09.01 |
⊙백화점 추동 MD, 변화의 정점 찍었다. (0) | 2022.09.01 |
〔Niche〕‘니치 향수(Niche)’ 가 뭐길래 (0) | 2022.07.18 |
〔Niche〕‘•프로추어•태블릿•에너지’, 3대 키워드를 주목하라 (0) | 2022.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