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Korean & d'hote

★지화자(Jiwhaja) / 1991, 국가 무형 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Paul Ahn 2024. 3. 21. 11:49

★지화자(Jiwhaja) / 1991, 국가 무형 문화재 제38 "조선왕조 궁중음식"

 

•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25

 

1991년부터 국가무형문화재가 직접 운영하는 지화자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고급 전통 한식당이다. 지화자는 한국 음식 문화의 본질인 궁중음식을 선보이는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높은 평판을 얻었으며, 600년의 조선 왕조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정갈하고 품위 있는 음식을 선보인다. MSG, 인공 향신료 등 어떠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와 조선 왕실의 숙련된 조리법으로 내어지는 지화자의 요리는 매우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하다. 지화자(Jiwhaja) 3대에 걸쳐 전 세계에 한국의 전통 음식문화, 한국의 궁중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이다.

 

 

황혜성家 사람들

(jihwajafood.co.kr)

 

 

 

국가 무형 문화재 제38호 " 조선왕조 궁중음식 "

(jihwajafood.co.kr)

 

오직 한 사람, 왕을 위해 올렸던 정통 궁중음식이 "지화자"에서 재현됩니다.

궁중음식은 최고의 식재료와 뛰어난 조리기술, 그리고 지극한 정성이 결합되어 다듬어진 세계 최고의 음식 문화의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궁중음식은 조선 왕조 마지막 두 임금인 고종과 순종을 모셨던 한희순 상궁으로 부터 황혜성 교수가 전수받아 1971 '조선왕조 궁중음식'이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로 지정되어 오늘날 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국가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지화자는 궁중음식이 지닌 한국 음식의 정수와 최고의 식문화를 맛보고 느낄 수 있는 문화 공간입니다.

 

"누구나 궁중음식을 앞에 두고 그 옛날 왕이 누렸던 융숭한 대접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지화자의 생각이기에, 조선시대 각 고을에서 진상했던 최상의 식재료로 최고의 솜씨를 지닌 숙수들이 오직 한 사람, 왕을 위해 온갖 정성을 다했던 마음으로 여러분의 즐거운 가족모임, 상견례, 비즈니스 모임, 그리고 외국손님 초대등

크고 작은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통 식문화의 맥을 대대손손 이어 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