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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우스(lowe's) / 미국 1946, Home Improvement

Paul Ahn 2019. 1. 21. 08:41

■ 로우스(lowe's) / Home Improvement

http://www.lowes.com/ 


설립 : 1946년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 북()윌크스버러에서 설립

위상 : 세계적으로 동종 분야에서는 Home Depot 다음으로 2위의 체인점

(3위 Menards, 4위 B&Q, 5위 OBI)  FORTUNE 500의 43위


 

 

로우스 (Lowe's Home Improvement Warehouse)는 미국의 주택 개량/개선 용품 및 기기 소매점 체인 업체

 

점포현황〉

- 캐나다의 20개를 포함한 약 1,710개의 점포(매주 1,400만명의 고객 방문)

- 2007년 캐나다, 멕시코 진출, 2011년 호주,

 

〈취급상품〉

- 주택 건축 및 수리에 관한 모든 것

- 기둥에서 작은 못 및 전기톱까지 취급하고 있으며, 주택건축 및 수리에 관한 무료 강좌도 실시한다.

 

〈Our Heritage〉

 

Lowes-History_Aug2016.pdf

 

 

 

■ 이사콰 로우스(Issaquah Lowe's)의 매장 레이아웃

 

•위치 : 1625 11th Ave NW, Issaquah, WA 98027 미국

 

-가전제품, 원예용품, 공구 등을 판매하는 인테리어 체인점

 

이사콰(Issaquah)는 미국 워싱턴주 킹 카운티의 도시로, 인구는 30,434명이다.

원래는 광산 지역으로 석탄을 캐던 곳이었으나, 이후 작은 기업들이 들어오면서 이사콰(issaquah)라는 도시로 바뀌어 갔다미국의 회원제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의 본사가 이사콰에 있다.

 


〈미국 유통업체 탐방기〉

글쓴이 : 권용성 2009

 

Lowe’s

Costco를 본 후 인근의 Lowe’s로 갔다. HomeDepot와 더불어 미국의 대표적인 홈센터로 여성 고객을 배려해서 매장의 상품구색을 운영하는 것으로 사전에 알고 있었다. 실제 매장을 보니 HomeDepot와는 확실한 차이를 보였다.

 

굳이 예를 들자면 Lowe’s는 구로에 있었던 B&Q와 같은 느낌이라면 Homedepot는 도심외곽에 있는 큰 건자재상이 집기를 이용하여 매장을 만들면 이러한 모습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하드한 성격이 강해 보였다. 그러나 뉴욕 같은 도심지의 HomeDepot는 또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방문한 지역에서는 극명하게 차이가 났다. 매장 집기의 높이나 매장의 진열 상태를 보면 Lowe’s는 비주얼한 요소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HomeDepot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집기나 깔끔한 진열 상태, 칼러풀한 매장 사이니지 등이 대표적이었다.

 

다른 예를 들자면 HomeDepot 입구에는 일자리를 얻기 위한 히스패닉계 사람들이 군데 군데 모여서 자재를 사러 오는 것처럼 보이면 자기를 데려다가 일을 시켜달라고 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Lowe’s에는 그러한 사람들이 없었다.


그만큼 상대적으로 HomeDepot를 이용하는 고객은 건축업자가 많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이라고 생각되었다. 또한 이러한 모습은 히스패닉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캘리포니아주에서만 볼 수 있는 지역적 특성인 것 같았다.

 

  

<사진49. Lowe’s매장>               <사진50. 매장의 모습과 자연채광>

 

Lowe’s도 최근의 미국의 유통업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매장의 천정을 유리를 이용한 자연채광을 하는 친환경 매장형태를 가지고 있었다. 매장의 모습을 보면 상품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것이 보였고,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보였다.

 

별도의 집기를 사용하지 않고 표준집기에 맞게 욕조를 세운 모습이나 Special Order을 위한 샘플들의 진열 모습이 그 대표적인 형태였고, 매장을 둘러보면서 여기저기 그러한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


 

<사진51. 욕조의 진열>                  <사진52. 좁은 공간의 활용>

 

 일본의 홈센터의 대부분이 파이프류를 수직으로 진열하는 것에 비해서 Lowe’s의 경우 진열의 효율성을 고려한 것인지 공간이 넓어서인지 파이프류를 수평으로 진열했다. Lowe’s역시 Self Checkout을 운영하고 있었다.

 

 

<사진53. 파이프류의 진열>         <사진54. 계산대의 모습>

 

Lowes-History_Aug201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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