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마케팅〕커피 한 잔에 담긴 사회경제상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12&pubkey=db20110804001
요약 | 커피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거래되고 소비되는 기호식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연간 6,000억 잔의 커피가 소비되고, 커피 생산이 거의 전무한 한국에서조차 연간 117억 잔, 성인 1명당 연간 312잔에 해당하는 양이 소비된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히 즐길 수 있는 커피지만, 이면에는 문명과 근대화의 역사, 경제 흐름, 사회상의 변화 등을 압축적으로 반영하고 있어 단순한 음료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
목차 | 1. 왜 커피인가? 2. 커피에 담긴 사회경제상 ① 커피의 역사 ② 커피시장의 기회 ③ 커피로 읽는 소비심리 3. 시사점 |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로마케팅〕마트매장에 시계가 없는 이유는...‘뉴로 마케팅’ (0) | 2014.10.17 |
---|---|
〔뉴로마케팅〕대형마트 충동구매의 진실은 ‘뉴로마케팅’ (0) | 2014.10.17 |
〔감성 마케팅〕현대인의 삶 / BCG의 조사 (0) | 2014.07.08 |
〔입소문 마케팅〕 버즈마케팅(buzz) (0) | 2014.07.08 |
〔입소문 마케팅〕'100억짜리 입소문 마케팅' (0) | 2014.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