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arketing

〔감성 마케팅〕커피 한 잔에 담긴 사회경제상

Paul Ahn 2014. 7. 8. 10:13

〔감성 마케팅〕커피 한 잔에 담긴 사회경제상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12&pubkey=db20110804001

 

110804커피 한 잔에 담긴 사회경제상.pdf

 

커피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거래되고 소비되는 기호식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연간 6,000억 잔의 커피가 소비되고, 커피 생산이 거의 전무한 한국에서조차 연간 117억 잔, 성인 1명당 연간 312잔에 해당하는 양이 소비된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히 즐길 수 있는 커피지만, 이면에는 문명과 근대화의 역사, 경제 흐름, 사회상의 변화 등을 압축적으로 반영하고 있어 단순한 음료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왜 커피인가?
2. 커피에 담긴 사회경제상
   ① 커피의 역사
   ② 커피시장의 기회
   ③ 커피로 읽는 소비심리


3. 시사점

 

 

 

110804커피 한 잔에 담긴 사회경제상.pdf
0.4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