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토 토마토 / 오므라이스
트렌드에 맞게 탈바꿈 한 퓨전 오므라이스전문점 오므토 토마토
마르쉐를 운영하는 (주)아모제는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어릴 적 먹었던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오므라이스를 기억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전문 레스토랑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20~30대 여성층이 파워마켓 집단으로 부상하는 것에 착안, 이들 입맛에 맞는 퓨전 스타일의 오므라이스 전문점 「오므토 토마토」를 런칭했다.
특히 지난 2004년 오픈한 무역센터 1호점(70석)의 경우 2005년 12월 24일 20.4회전을 올려 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해 역시 월평균 고객수 3만명, 1일 회전율 20.2회전(12월 24일)을 기록하는 등 국내 오므라이스 전문점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2월 현재 15개의 직영점과 7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에 50호점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므토 토마토 성공 포인트
차별화된 맛
오므토 토마토는 기존에 맛보던 오므라이스가 아닌 색다른 소스와 토핑을 가미한 40여 가지의 다양한 퓨전 오므라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청정 여주 쌀에 신선한 허브와 버터를 넣어 조리한 밥을 5종의 야채와 함께 볶아 만든 것을 기본으로 단호박, 고구마, 치즈, 옥수수, 베이컨, 게살, 양송이, 왕새우, 후레쉬 샐러드 등 갖가지 토핑을 이용해 다양하고 색다른 오므라이스를 맛볼 수 있다.
오므토 토마토는 크림소스, 토마토&어니언 소스, 오리엔탈 소스, 칠리 토마토 소스로 구분,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사이즈(양)도 여성용, 남성용, 둘이 먹을 수 있는 특대용의 3가지로 구분했다.
◇식자재 우선주의
오므토 토마토는 식자재 우선주의 원칙에 따라 주요 3대 식자재인 쌀, 달걀, 양파에 대해 생산지와 재배 또는 사육방식을 차별화, 고급화하고 있다. 특히 주재료인 쌀은 2년 동안 전국 팔도의 햅쌀과 1년 지난 쌀 두 종류를 100여회 이상의 밥짓기 과정을 거쳐 찾아낸, 오므라이스에 적합한 청정쌀만을 계약재배를 통해 사용하고 있다.
계란은 무산란제, 무착색제의 칼슘 강화 비타민E 기능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밥을 볶는 데 들어가는 필수재료인 양파도 친환경 무농약 양파만을 고집하는 등 고객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식자재 사용에 주력하고 있다.
◇효율적인 운영관리 시스템
오므토 토마토의 각종 토핑류와 소스류는 호텔 출신 조리사를 통해 개발되었으며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반조리 및 규격화된 상태로 매장에 공급, 운영의 편의성 도모는 물론 인건비 절감 및 맛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
◇선진화된 주방 시스템
오므토 토마토는 모 브랜드인 마르쉐의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40여 가지의 모든 메뉴를 주문 후 5분 안에 제공할 수 있는 주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엄선된 식자재 납품에서 유통기한 관리, 개인위생, 장비관리까지 오므토 토마토만의 철저한 위생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오므토 토마토만의 Freindchise system이란?
오므토 토마토는 프랜차이즈라는 말 대신 프랜드차이즈(Freindchise)라는 말로 기존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를 선언했다. ‘진정한 친구처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오므토 토마토만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인 프랜드차이즈는 가맹점이 성공해야 회사가 발전한다는 철학으로 서로의 성공파트너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오므토 토마토 프랜차이즈 사업의 원칙을 나타내고 있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
▶수퍼바이저 시스템
매장의 영업지원/경영지도, 철저한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능력 향상
▶라이스 마스터(Rice Master)/트레이너 양성 교육 / 접객교육 신제품 교육
▶포스 시스템에 의한 효율적 매장관리 /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계절별 프로모션을 위한 홍보물 및 판촉물 제작 및 지원
▶지속적인 광고매체 홍보, 신제품 출시
▶수퍼바이저가 지역별 특성에 따라 점포별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점포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프로모션 실시
◇매장위생관리
▶월 1회 이상 담당지역 수퍼바이저가 QSC 검사 및 관리
▶반기 1회 본사 품질관리팀 위생 검사
◇물류배송 시스템
▶Every Day Fresh-매일 신선한 재료를 직송
▶매장에서 필요한 최소량만을 공급해 항상 신선한 재료 사용
▶수산물, 공산품 등 고단가/다량 품목의 경우 직수입을 통해 원가를 낮추고 퀄리티를 높임
▶제철과일 및 농산물의 경우 산지 직접 구매를 통해 저렴하고 신선하며 안전함
▶입고되는 모든 재료는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쳐 매장에 입고
▶다량 사용품목(계란, 쌀)의 경우 농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산량 관리
◇대치점 김남숙 대표
“독특한 아이템+본사의 적극적 지원이 성공 비결”
지난해 9월 오픈한 대치점 김남숙 대표는 본사에서도 인정하는 열혈점주다.
의류 뿐 아니라 패스트푸드 매장 운영 경력도 갖고 있는 김 대표는 매장을 찾는 고객층의 성향을 파악, 메뉴 권유는 물론 식사고객에 한해 무료 커피를 제공하는 등 남다른 영업력을 발휘, 54석 규모에서 월평균 6000만~8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창업 전 2달여간 매장을 방문하고 메뉴를 먹어보며 고민한 끝에 오므토 토마토를 선택하게 됐다”며 “우리에게 익숙한 오므라이스에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접목시킨 퓨전 스타일로 자칫 식상해 질 수 있는 메뉴의 한계성을 극복한 것이 오므토 토마토의 매리트”라고 말한다.
또한 “쌀, 계란, 양파 등 산지와의 계약을 통해 좋은 식자재만을 사용하려는 마인드와 본사 및 수퍼바이저의 적극적인 지원, 완벽한 위생 및 운영 시스템 등이 영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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