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Camera Effects® / 카메라 효과 플랫폼
http://www.asiaherald.co.kr/news/23338
- 카메라 효과 플랫폼(Camera Effects Platform)은 2017년 4월 Facebook의 연례개발자회의인 F8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증강현실 플랫폼이다.
-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주류가 되는 최초의 증강현실 플랫폼은 안경이 아닌 카메라가 될 것"이라면서 “AR Studio와 Frame Studio 두 가지로 구성된 카메라 효과 플랫폼을 통하여 개발자는 정확한 위치, 물체 인식 및 깊이 감지를 사용하여 효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커버그 “카메라를 증강현실 플랫폼으로”
http://www.sciencetimes.co.kr/?p=163407&post_type=news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2017년 4월 18일 “카메라를 활용한 최초의 증강현실(AR)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회의인 F8 키노트 연설에서 “증강현실이 커뮤니티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을 믿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개발자회의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속의 카메라에서 증강현실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개발자 플랫폼 베타버전을 을 공개하기도 했다.
저커버그는 미래의 증강현실 기술 진보와 관련, 3D 효과, 정확한 위치 파악, 얼굴 탐지 및 제삼자 서비스에서 자료를 가져오는 데 사용되는 API 등을 주요 기능으로 열거하면서 이 플랫폼의 명칭은 ‘카메라 효과 플랫폼(Camera Effects Platform)’이라고 명명했다. 페이스북은 6곳의 개발자 파트너들과 함께 이 기능을 출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하룻밤 새 어떤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라며 완성도 있는 개발에는 시간이 걸릴 것임을 시사하면서, “아직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는 우리의 휴대전화 사용법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여정의 중요한 부분은 개발자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1년 동안 스마트폰 카메라를 수많은 페이스북 앱의 중심으로 만들어 왔다. ‘카메라 회사’를 자처하는 경쟁자 스냅챗 모방하기가 단순한 모방이 아닌 페이스북의 완벽한 방향전환임을 저커버그는 이날 분명히 한 것이다.
저커버그는 “AR 기술이 우리가 관심을 두고 있는 것들에서 우리를 자유롭게 할 것”이라며 “미래에는 전통적인 경제 및 GDP로 측정할 수 없는 문화와 사회 분야에서 더 많은 사람이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T 전문매체 리코드는 “가상현실(VR)은 아직 호황을 누리고 있지 못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콘텐츠와 게이머들에 의존하고 있을 뿐”이라며 “반면, 증강현실은 이메일을 읽고 보내는 것에서부터 자동차나 우주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잠재적인 기업용 앱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코드는 “이것이 저커버그가 VR보다 AR이 규모가 더 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라면서 “AR을 둘러싼 비즈니스 모델은 아직 정의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시사했다.
저커버그는 “현 시점에서 우리가 원하는 AR 글래스를 만들 수 있는 과학이나 기술은 없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면서 “그러나 5∼7년 후에는 그것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2017.04.19
ⓒ Science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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