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막스앤스펜서 / ‘모바일, 페이, 고’ 시스템 도입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228#
지난해 여름 막스앤스펜서는 워터사이드점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페이, 고(Mobile, Pay, Go)’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유인 혹은 무인 계산대를 거칠 필요 없이 고객이 스스로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고 매장을 나서는 방식이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워터사이드점에서 1시간 평균 170개 상품이 스마트폰으로 결제됐으며, 이는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했다. 이후 막스앤스펜서는 런던 6개점에 모바일, 페이, 고 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바일, 페이, 고는 상품을 골라 막스앤스펜서 앱으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이며 총 결제금액이 30파운드 이하일 경우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주로 점심시간에 샌드위치나 간식을 사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상품을 결제하는 데까지 40초밖에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모바일, 페이, 고 서비스 도입 이후 막스앤스펜서는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매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막스앤스펜서 측은 이 같은 서비스 제공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나아가기 위해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디지털 기술을 통한 결제는 효과적이며, 직원들 또한 결제하는 시간을 줄이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업태별 결산 및 전망 / 대형마트 (0) | 2020.01.06 |
---|---|
〔리뉴얼〕리더 프라이스·리들 / 하드 디스카운터에 고품질 친환경 콘셉트 도입 (0) | 2019.12.27 |
〔리뉴얼〕다카시마야 / 백화점에서 멀어진 젊은층 확보 총력 (0) | 2019.12.27 |
〔리뉴얼〕세븐일레븐 / 레이아웃 바꾸고 새 고객 잡기 ‘안간힘’ (0) | 2019.12.27 |
〔리뉴얼〕타깃 / BI 변경 후 상품 부문별로 대대적 혁신 (0) | 2019.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