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RaaS

⊙RaaS(Retail as a Service) / 서비스형 리테일

Paul Ahn 2010. 1. 14. 11:09

RaaS(Retail as a Service) / 서비스형 리테일

 

서비스형 리테일(RaaS)

유통업체가 보유하고 있는공간, 물류망, 고객 정보, 기술등의 자산을 활용, 다른 소매·제조업체의 인프라 향상을 위해 B2B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매장 임대 모델과 비슷해 보이지만 유통업체가 직원 관리, 판매, 고객 응대, 데이터 수집 등 모든 서비스와 운영을 담당하기 때문에 입점 업체에 주어지는 혜택이 일반 매장 대비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신기술을 매장에 도입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취합하고 다시 데이터화해 입점 업체와 공유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상품 판매보다 고객 경험에 집중하기 때문에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혁신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고 고객 역시 새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b3ta 매장의 설비〉

 

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장에는 고도의 설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b3ta 매장에 24개의 고해상도 3D 카메라가 매달려 있습니다.

 

그에 따라 중요한 주요 수치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체류 시간 : 고객이 제품에 시간을 얼마나 소비합니까?

• 제품 : 특히 흥미로운 제품은 무엇입니까?

• 상호 작용 : 고객은 제품과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태블릿은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문서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고객은이 정보를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비교하고 리뷰를 읽고 주문하십시오. 웹 스토어처럼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기존 소매 업체와 달리 b8ta의 제조업체는 플랫폼을 통해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챗봇을 통해 매장에서 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몇 명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p은 옴니 채널 기술을 갖춘 플랫폼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통찰력이 제공되므로 제품 개발, 디자인 및 마케팅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리테일매거진 2020년 7월호

 

서비스로서의 소매

https://www.handelskraft.com/2019/08/retail-as-a-service-no-sales-just-experiences-5-reading-t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