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arketing

〔발상의 전환〕High Concept의 대표적 예

Paul Ahn 2020. 2. 17. 15:25

 

〔발상의 전환〕High Concept의 대표적 예

 

융합(제품+엉뚱한 것)

 

아오모리의 합격사과,

 

함평 나비축제(1,000萬名 방문),

 

中國 감옥식당

 

 

 

융합(제품+Story)

 

오지리, 스와로브스키 박물관(1990年, 크리스탈 박물관 개설)

 

라스베가스 : Hotel 알라딘(아라비안나이트) Hotel Luxor(룩소)→이집트 이야기

 

 

 

융합(제품+문화·예술)

 

보르도 TV

 

샤토 무똥 로쉴드(Wine) - 화가(피카소, 칸딘스키 등)의 그림을 부착

 

 

 

 

④ Trend 융합

 

나이키 Plus(건강) – 나이키+아이팟

 

무거운 운동화(Diet用)

 

 

 

나이키와 애플의 브랜드 파트너십 마케팅으로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 그룹과 운동을 하는 동안 그 기록을 측정하는 사람 그룹을 합쳐 운동을 하는 동안 음악도 듣고, 동시에 운동기록을 측정할 수 있다.(신발에 센서 부착)

 

(박철원 정리)

정리자 註 : 지난 2008年 7月 29日 SERICEO 강의 中, 도입부 내용 요약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