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 콘텐츠로 판매하는 29CM
〈회사소개〉
사람들의 선택 기준은 제한적입니다. 늘 쓰던 것을 습관적으로 찾고, 가치보단 가격에 먼저 끌리기도 하고, 요즘 유행하는 것에 먼저 눈이 가곤 합니다.
자신에게 더 좋은 선택이 무엇인지 매번 찾고 묻고 고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29CM는 할인 중심의 기존 쇼핑몰 방식을 탈피, 고객의 더 나은 선택을 돕기 위해 좋은 제품과 브랜드를 까다롭게 선정하고 29CM만의 콘텐츠로 만들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패션전문몰, 내 스타일대로 성장한다
29CM은 국내를 대표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커머스 플랫폼인데도 불구하고 MD팀 보다는 콘텐츠 팀에 더 많은 인력과 자금을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및 편집 인력, 에디터까지 갖춰 모든 콘텐츠를 자체적인 인력으로 제작한다.
대표적인 콘텐츠 라인은 역시 PT 카테고리다.
꾸미지 않은 단백하고 심플한 문구, 브랜드 철학과 이미지를 강조하는 29CM만의 콘텐츠는 광고성 콘텐츠가 넘쳐나는 가식적인 온라인 시장에 독보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눈여겨볼 것은 29CM가 다루고 있는 영역이다.
패션 및 잡화 위주로 시작됐던 콘텐츠 영역이 최근에는 자동차, 보험, 전자제품, 공연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기업들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내년에는 영상으로 제작된 PT의 TV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방식이었던 이미지와 활자의 활용을 넘어 영상을 통해 개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특히 내부의 인력만이 아니라 29CC(Contents Crew)라는 이름으로 외부 영상 전문가 또는 아마추어를 선별해 콘텐츠 크루를 조직하고 함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기존 내부 콘텐츠 팀을 통해서만 제작했던 것과 달리 29CM을 좋아하는 사용자 및 미래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생산하게 된다. 향후 외부의 참여자들을 지속적으로 늘려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콘텐츠 영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020년 01월 03일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Type of Non Store > @Category-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리치(brich) / 로드샵의 온라인 파트너 (0) | 2021.03.04 |
---|---|
@서울스토어 / 유튜브채널 활용 패션전문몰 (0) | 2021.03.04 |
@스타일쉐어(StyleShare) / 2011, 사용자가 만드는 패션 플랫폼 (0) | 2021.03.04 |
@무신사(MUSINSA) / 2001, 패션플랫폼 유니콘 기업 (0) | 2021.03.04 |
@패션플러스(Fashionplus) / 1999, 국내 최초 온라인 패션쇼핑몰 (0) | 2021.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