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Category-M

@브리치(brich) / 로드샵의 온라인 파트너

Paul Ahn 2021. 3. 4. 15:03

@브리치(brich) / 로드샵의 온라인 파트너

(brich.co.kr)

 

브리치 - 당신이 찾던 바로 그 패션

세상 예쁜 패션 앱, 브리치 하나로 전국 로드샵과 편집샵의 트렌디 신상을! 매일 적립되는 포인트와 다양한 할인 쿠폰으로 즐거운 쇼핑하세요!

brich.co.kr

 

로드샵의 온라인 파트너 브리치

 

패션전문몰, 내 스타일대로 성장한다

(fpost.co.kr)

 

브리치는 국내 로드숍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2O 패션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 거리에 있는 2000여 개의 로드숍이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브리치의 특징은 단순히 브리치 몰에서만 판매하는 구조가 아니라는 것이다. 브리치에 입점해 한번만 상품 등록을 하면 지마켓, 11번가, SSG닷컴, 쿠팡, 위메프 등 10여개의 다양한 채널로 연동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년 넘게 개발해온 ‘비플로우(B-flo w)’라는 자체 솔루션 덕분이다. 커머스 전문 개발자들로 팀을 구성해 상품을 한 번에 연동할 수 있고, 실시간 판매, 배송, CS 등 다수 채널의 실시간 판매상황을 하나의 어드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리치 내 판매수수료도 없다. 대신 외부채널 연동 수에 따라 설정된 요금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브리치가 지마켓, 11번가, SSG닷컴 등 메인 채널에 보유하고 있는 트래픽이 높은 이벤트 배너구좌도 제공할 수 있어 판매촉진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의 로드샵을 해외로 수출하기위한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영화, 음악, 드라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류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국내의 거리 패션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국내의 외부채널 연동과 마찬가지로 해외의 트래픽 높은 오픈마켓이나 종합몰 중심으로 제휴해 판매를 연동할 계획이다. 현재 일본의 대표적인 오픈마켓들과 협의 중이며 빠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2020년 01월 03일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