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어 / 유튜브채널 활용 패션전문몰
•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3 여삼빌딩 7층
• 상호 (주) 디유닛 (대표 윤반석)
•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는 서울스토어
패션전문몰, 내 스타일대로 성장한다
서울스토어는 최근 핵심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는 유튜브를 가장 잘 활용하는 패션 전문몰로 평가된다. 보통 커머스 플랫폼이 소비자와 공급자를 연결해주는 수준이었더라면 서울스토어는 크리에이터까지 추가해 새로운 판매구조를 만들었다.
서울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게 된다. 크리에이터 이름의 할인쿠폰을 발행해 구독자의 판매까지 연결시키고, 크리에이터와 수익을 배분하는 구조다.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이큐레이션’ 이라는 별도의 서비스도 베타버전으로 운영 중이다. 종전 서울스토어가 크리에이터를 직접 섭외해 진행했다면 이제는 크리에이터가 자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고, 제공되는 혜택과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구독자 수에 따라 월 쇼핑지원금이 결정되며,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해 구매하고, 구독자에게 소개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콘텐츠로 제작해 게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발생되는 판매에 대해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을 제공하게 된다.
서울스토어는 유명 유튜브 채널과 제휴를 맺으며 유튜브 영역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SBS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제작소 SBS 모비딕과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2030 젊은 여성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쇼핑앤더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패션 정보 제공부터 구매까지 연결시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 뷰티분야 인지도가 높은 방송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겟잇뷰티’는 화학성분과 객관적인 제품력 검증을 거쳐 상품을 소개하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신뢰도 높은 뷰티 채널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매 방송마다 화제가 되는 ‘뷰라벨’ 선정제품, ‘신상임당’, ‘라라리뷰’ 등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각종 제품을 모아 서울스토어 서비스 내 ‘겟잇뷰티 스토어’로 오픈해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뿐만 아니라 양사가 협력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2020년 01월 03일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Type of Non Store > @Category-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브슬립(Eve Sleep) / 영국 2014, 누워보지 않고 ‘매트리스’를 판다. (0) | 2021.04.16 |
---|---|
@브리치(brich) / 로드샵의 온라인 파트너 (0) | 2021.03.04 |
@29CM / 2011, 패션 플랫폼 (0) | 2021.03.04 |
@스타일쉐어(StyleShare) / 2011, 사용자가 만드는 패션 플랫폼 (0) | 2021.03.04 |
@무신사(MUSINSA) / 2001, 패션플랫폼 유니콘 기업 (0) | 2021.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