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Japanese Rst.

★간코 야시키(頑固の屋敷) / 전통 가이세키 요리를 대중화

Paul Ahn 2023. 3. 3. 13:13

간코 야시키(頑固屋敷) / 전통 가이세키 요리를 대중화

www.gankofood.co.jp

 

• 위치 : 교토시 나카교구 기야마치통2조하르 히가시케스쵸 484-6 

 

일본 관서지방을 중심으로 약 80여 개의 일본 전통요리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간코푸드서비스()는 전통 가이세키 요리를 대중화한 기업이다. 센트럴키친(CK)을 이용해 일본전통요리를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간코푸드서비스는 관서지방을 중심으로 약 80여 개의 일본 전통요리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정 농장이나 계약된 곳에서만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정원형태의 매장 야시키는 교토, 오사카, 효고, 와카야마 등에 총 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교토 나카교구에 있는 「간코 야시키(頑固屋敷)」 다카세가와점은 가마쿠라시대에 지어진 정원과 400년 역사를 지닌 가옥으로, 일본 수상과 일본 총재 등의 저택으로 사용되다가 지난 1998년 간코푸드서비스가 인수해 식당으로 개조한 곳이다. 오랜 역사를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만큼 400여 년간 가꿔온 정원이 그림같이 아름답고 환상적이다.

 

 

이 정원은 120석 규모의 다다미방 형태로 이뤄진 내부에서 볼 수 있도록 했는데 봄에는 매화, 여름에는 반딧불,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 4계절 내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식사를 하기 전 정원을 한번 둘러보고, 식사를 하면서도 바깥의 경치를 즐기는 것이 이곳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이곳에서는 교토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두부를 맛볼 수 있는데 천연간수를 이용한 두부와 전통방식으로 빚은 술 등을 통해 일본의 전통문화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이세키 요리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계절에 어울리는 것으로 준비하며 코스 형태로 제공되는 음식은 재료, 요리법, 맛이 중복되지 않도록 구성한다. 가이세키 요리의 특성상 음식의 맛은 물론이고 색깔과 모양을 감안해 요리하고, 그릇에 담을 때도 그릇의 모양과 재질까지 고려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간코 야시키는 일본의 전통 음식인 가이세키 요리를 현대에 맞춰 코스를 보다 단순화하고 현대적인 조리법과 입맛에 맞추는 등 대중화를 가미해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가이세키 요리란?

 

‘가이세키[會席]’는 모임의 좌석을 뜻하는 말로, 에도시대 연회에서 술과 함께 식사를 즐긴 것에서 유래된 고급 요리다. 가이세키 요리는 일본의 정식요리인 혼젠요리 형식에 차카이세키요리의 형식을 가미해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는 일본의 고급 음식점이나 호텔 등에서 취급하는 고급 연회요리를 지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