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afe

★르 프로코프(Le Procope) / 1686, 프랑스 최초의 카페

Paul Ahn 2024. 3. 29. 13:57

르 프로코프(Le Procope) / 파리1686, 프랑스 최초의 카페

 

설립 : 1686년 시칠리아 출신의  콜텔리

위치 : 13 Rue de l'Ancienne Comédie, 75006 Paris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의 재발견

Sortiraparis.com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인 프로코프를 아시나요?

의심할 여지 없이 파리 최고의 레스토랑 중 하나이며 역사 기념물로 등재된 곳입니다.

 

상징적인 생제르맹 데 프레 지구에 자리한 르 프로코프는 파리 역사의 산 증인입니다. 1686년 시칠리아 출신의 야심가인 프란체스코 프로코피오 데이 콜텔리가 설립한 이 카페는 볼테르, 디드로, 루소 등 당대의 가장 뛰어난 지성들이 자주 찾는 지적인 교차로가 되었습니다.

 

역사가 깃든 이 벽은 혁명적인 토론과 주요 문학 작품이 탄생한 장소였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파리에서 가장 훌륭한 레스토랑 중 하나이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카페입니다.

 

수 세기에 걸쳐 르 프로코프는 프랑스 혁명부터 18세기의 위대한 지성인들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배경을 제공하면서 그 영혼을 보존해 왔습니다. 1830년에 만들어진 벽지와 코르네유와 콜베르의 서신은 이곳의 독특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1962년부터 역사 기념물로 등재된 르 프로코프는 역사, 문학, 정치 애호가들이 꼭 가봐야 할 장소로 손꼽히고 있어요.

 

르 프로코프의 가장 유명한 이야기 중 하나는 이곳의 가장 유명한 단골손님 중 한 명인 볼테르에 관한 것입니다. 이 철학자는 하루에 최대 40잔의 커피를 마셨으며, 이 자극적인 음료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프로코프는 토론과 토론의 장소이기도 했는데, 테이블을 중심으로 혁명적인 아이디어와 주요 작품이 구체화되었습니다.

 

프로코프에 전시되어 있는 마라트의 종은 또 다른 유명한 일화입니다. 프랑스 혁명의 상징적인 인물인 장 폴 마라트는 이 역사적인 카페에서 열렸던 코르델리에 클럽의 열띤 회의에서 이 종을 사용하여 정숙을 촉구했습니다.

 

 

르 프로코프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황제가 되기 전 남긴 모자와 같은 강력한 상징적 제스처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제스처는 빚을 갚으면 다시 찾으러 오겠다는 약속으로, 당시 사회와 정치 생활에서 이곳이 얼마나 중요한 장소였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