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샵(Studio Shop) / 롯데홈쇼핑 옴니채널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 운영· 찾아가는 서비스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8072500116
스튜디오샵 운영·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만족↑
롯데홈쇼핑은 채널 경계를 파괴하고 고객이 원하는 스마트한 쇼핑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TV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한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 운영과 함께 생활형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했다.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은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 간 경계를 허물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서비스의 일환이다.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멀티숍이며 직매입, PB, 위탁상품 판매 및 재고소진 등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창구로도 활용되어 파트너사의 호응도 높다.
지난 2016년 이천·파주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해 서울역점, 김해점, 동부산점을 연이어 오픈했으며, 현재까지 월 평균 4만 명 이상, 약 100만 명 가량의 고객이 방문했다. 매출은 오픈 이후 현재까지 초기와 비교해 2배 이상 늘었다.
스튜디오샵 이천점2▲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에서는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LBL', '다니엘에스떼', '샹티', '페스포우'를 비롯해 30여 개의 대표 패션 브랜드의 의류, 잡화, 란제리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TV홈쇼핑에서 주로 세트 구성으로 판매되는 의류, 속옷 등을 낱개 단위로 판매, 정상가의 3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마땅한 판로를 찾지 못하는 파트너사들의 재고 부담도 덜어주고 있다.
입점 브랜드는 약 30개로 2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6월 기준 약 8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 측은 올해 11월 용인점 오픈을 계획하며 지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서비스…반찬배송, 이사, 세차까지
롯데홈쇼핑은 단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고객들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찬 정기배송', '이사 서비스', '출장 세차' 등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을 편성한 것.
관련 서비스 상품들은 올해 들어(1월1일~7월 22일) 판매비중이 전체 생활상품 중 약 10%를 차지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신장률도 6% 증가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월부터 업계 최초로 동원홈푸드의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과 함께 '더반찬 한상차림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 매번 식사를 챙겨 먹기 쉽지 않은 사람들을 대신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집밥'과 반찬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배송하고 있다. 론칭 이후 현재까지 4만여 개 판매, 주문금액만 25억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한샘 이사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였다. 할인된 가격에 원스톱 이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포장이사, 입주청소, 중문 설치 등을 패키지로 제안했다. 당일 론칭방송에서는 60분 동안 상담건 수만 4300건을 기록했으며, 현재 총 2회 방송 동안 누적 상담건 수만 73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스팀닥터 출장세차 방송이미지1▲
또 지난 1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닥터 스팀 세차'도 인기다. 5회 기준으로 1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론칭 방송에서만 주문수량 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차량에 최적화된 기계로 내부 세차부터 실내 살균, 외관 세차를 비롯해 사후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2018-07-25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스튜디오샵(Studio Shop) / 롯데홈쇼핑 옴니채널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1/08/0200000000AKR20160108216700030.HTML?input=1179m
롯데홈쇼핑은 2015년 10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광장에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137.7㎡)'을 오픈했다.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와 단독 입점 브랜드를 포함한 총 70여종의 상품이 전시돼 있으며 직접 입어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바로TV'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고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스튜디오샵에는 하루 평균 80∼90명, 주말에는 1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고객 반응도 좋다.
'Store & Goods > @Omni Sto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러스샵(PLUS#) / 현대홈쇼핑 옴니채널 (0) | 2018.10.01 |
---|---|
★스타일온에어(Style On-Air) / CJ오쇼핑 옴니채널 (0) | 2018.10.01 |
★SK플래닛 `시럽 스토어 / O2O 단골만들기 (0) | 2018.08.30 |
⊙옴니채널 강화 나선 현대백화점 (0) | 2018.07.31 |
⊙Whole Foods, 주요 공급 업체와 회의 (0) | 2018.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