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의 전환〕High Concept의 대표적 예
① 융합(제품+엉뚱한 것)
•아오모리의 합격사과,
•함평 나비축제(1,000萬名 방문),
•中國 감옥식당
② 융합(제품+Story)
•오지리, 스와로브스키 박물관(1990年, 크리스탈 박물관 개설)
•라스베가스 : Hotel 알라딘(아라비안나이트) Hotel Luxor(룩소)→이집트 이야기
③ 융합(제품+문화·예술)
•보르도 TV
•샤토 무똥 로쉴드(Wine) - 화가(피카소, 칸딘스키 등)의 그림을 부착
④ Trend 융합
•나이키 Plus(건강) – 나이키+아이팟
•무거운 운동화(Diet用)
※ 나이키와 애플의 브랜드 파트너십 마케팅으로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 그룹과 운동을 하는 동안 그 기록을 측정하는 사람 그룹을 합쳐 운동을 하는 동안 음악도 듣고, 동시에 운동기록을 측정할 수 있다.(신발에 센서 부착)
(박철원 정리)
정리자 註 : 지난 2008年 7月 29日 SERICEO 강의 中, 도입부 내용 요약임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상의 전환〕 유니세프의 물펌프 (0) | 2020.02.17 |
---|---|
〔발상의 전환〕떨어지지 않은 사과 = 합격사과 (0) | 2020.02.17 |
〔발상의 전환〕배추가 고랭지서 잘 자라는 까닭 (0) | 2020.02.17 |
〔발상의 전환〕토라농법(TORA 農法) (0) | 2020.02.17 |
〔발상의 전환〕소중한 것은 바로 그 안에 감춰져 있다. (0) | 2020.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