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굿투고(Too good to go) / 프랑스, 마감임박 식품이나 식사 등을 판매하는 서비스
https://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4442#
투굿투고(Too good to go)는 음식물 폐기량을 줄이기 위해 탄생한 앱이다.
소비자 인근 지역을 기반으로 F&B전문점, 소매점 등에서 남은 식품을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현재 기준 약 800만 명의 프랑스 소비자가 해당 앱을 사용하고 있다. 투굿투고는 사업 초기 파리 골목 상권 매장들의 마감임박 식품이나 식사 등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재는 프랑스에서만 1만 5천 개 매장들과 파트너십을 맺을 만큼 사업이 성장했다.
까르푸와는 2017년부터 손을 잡고 마감임박 식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까르푸를 시작으로 다른 유통업체와도 협업을 확대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에 동참하고 있다. 2020년에는 미국 시장으로 진출해 뉴욕, 보스턴 등 대도시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16만여 명의 미국인들이 이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는데, 하이퍼로컬 비즈니스와 함께 환경보호까지 동시에 달성하는 사업 모델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에는 ‘우리학교 낭비방지(Moncole Anti-Gaspi ; 몬 에콜 안티 가스피)’라는 교육 프로그램도 론칭했다. 전문가와 함께 학생들에게 음식물 쓰레기의 원인과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사회활동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역할도 맡고 있다.
'Type of Non Store > @Hyper Lo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드쉐어링(Foodsharing) / 독일 2012, 로컬 기반 잉여식품 나눔 플랫폼 (0) | 2022.09.04 |
---|---|
★슈포크(Shpock) / 오스트리아 2012, 지역기반 중고거래에 재능기부까지 (0) | 2022.09.04 |
★쇼포팝(Shopopop) / 프랑스 2016, 로컬 기반 배달 서비스 제공 (0) | 2022.09.04 |
★허마이웃(盒马邻里, 허마린리) / 2022, 알리바바의 우리 동네 플랫폼 (0) | 2022.09.04 |
★크롭스왑(CropSwap) / 2017, 모바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연결 (0) | 2022.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