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asual Rst.

★토다이(Todai) / 폐점, 씨푸드 뷔페

Paul Ahn 2018. 1. 26. 09:51

★토다이(Todai) / 씨푸드 뷔페

(todai.co.kr)

 

 

()토다이유 목동지점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401, 지하층 제101-1(목동, 부영그린타운2)

 

-토다이(Todai)는 미국의 시푸드 레스토랑 체인이다.

 

-토다이는 198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모니카에서 처음 영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미국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싱가포르 3개국에서 총 1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 레스토랑은 스시를 미국에서 대중화시킨 것으로 유명하며, 한국에서는 2006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였다.

 

 

토다이, 뷔페 인기 메뉴로 구성한 홈파티 상품 론칭

(todaykorea.co.kr)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메뉴,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기는 베이직~프리미엄 코스

웨딩&토다이 브랜드 티앤더블유코리아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집들이, 생일파티, 브라이덜샤워 등 집에서 간편하고 실속 있게 차릴 수 있는 홈파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자 홈파티 상품을 론칭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홈파티 상품은 뷔페의 인기 메뉴를 엄선해 15~20인이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했으며,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를 아우르는 알찬 구성이 돋보인다.

 

메뉴는 크게 베이직 코스와 프리미엄 코스의 2가지 코스로 마련됐다. 베이직 코스는 지중해식 씨푸드 샐러드, 해파리냉채 애피타이저부터 초밥 3, 훈제연어, 칠리새우, 소고기 큐브스테이크 등의 메인 메뉴와 계절과일, 쿠키 등 디저트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다. 프리미엄 코스의 경우, 베이직 코스 메뉴에 장어초밥과 라조장어강정이 추가된다.

 

관계자는기업의 전신인 뷔페전문 레스토랑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 채널을 다각화하고자 홈파티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향후 키즈파티나 파티 연출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홈파티 상품 론칭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토다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을 통한 홈파티 주문 및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티앤더블유코리아는 뷔페 레스토랑토다이를 창립한 기업으로 현재 웨딩시티 신도림점, 노원점, 그랜드힐컨벤션, 보테가마지오의 웨딩사업부를 직접 운영 중이며, 토다이 뷔페는 가맹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1.02.03 09:21

박영배 기자

 

 

〈연혁〉

2017 TV조선 고객만족 경영 대상 수상

2014년 웨딩사업부 운영(신도림 웨딩시티)

2012년 한국 - ‘에델바이스충주점 오픈

2011년 토다이 싱가폴점 오픈 (Marina Bay Sands)

2008년 중국 - 토다이 북경점 오픈

2006년 한국 - 토다이 삼성점 오픈 / 미국 - 뉴욕점 오픈

2003년 토다이 홍콩 오픈

1997년 캘리포니아 10개 매장 오픈

198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1호점 오픈

2021년 현재 목동점 만 운영 

 

 

美 토다이 회장 한스김

윤은옥기자, yeo@foodbank.co.kr, 2007-07-26 오전 08:39:08

 

창조적인 아이디어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다

지난해 4월 美 스시 &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토다이의 국내 진출은 외식업계의 판도를 바꿔놓기에 충분했다.

 

미국의 성공에 이어 홍콩, 하와이, 그리고 한국에서도 성공적인 안착을 하고 있는 美 토다이의 한스김(김형민) 회장을 만나 그만의 성공전략을 들어봤다.

 

 

토다이의 영업현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1985년 캘리포니아에 1호점을 오픈한 토다이는 현재 미국 6개주의 23개점을 비롯해 홍콩, 하와이, 한국 등 전 세계에 총 2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지난해 12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전년 대비 20%의 성장률을 나타냈으며 올해 역시 15800만달러로 26%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점포당 월 매출은 미국이 40만달러, 홍콩이 50만달러 정도 입니다.

 

특히 지난해 4월 오픈한 한국 토다이는 480석 규모에서 월평균 12~1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진출 1년을 평가해 볼 때 인지도나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에 있어 성공적이라는 판단입니다. 이달 오픈 예정인 1200평 규모의 코엑스 2호점 역시 삼성 1호점과는 다른 고객층으로 빠른 시간에 안정적인 영업 현황을 나타내리라 생각됩니다.

 

 

토다이의 성공 노하우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토다이의 성공 노하우는 시스템화된 인재관리와 경영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산업에 있어 유형의 가치 못지않게 무형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외식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일등공신인 직원들을 통해 무형의 자산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격존중으로 직원들의 가치를 올려주며 책임경영과 교육, 적정한 보상을 제공해야 인재를 확보,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06년 현재 美 토다이에는 268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은 나름의 위치에서 자신과 토다이의 미래 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바로 토다이의 핵심 역량입니다.

 

지난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산학협력 조인식을 체결, 호텔관광대학 학생들이 1년 여간 美 토다이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역시 우수 인재 양성의 일환입니다.

 

또한 토다이는 업그레이드된 스시&씨푸드 뷔페를 컨셉으로 미국내 23개점 운영을 통한 바잉파워를 갖추고 있으며 시스템 구축을 통한 코스트 콘트롤, 지속적인 메뉴개발 및 전 매장 순회관리, 20여년간 증명된 사업 모델로서의 브랜드 벨류 매니지먼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철저한 위생 시스템과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조리원칙, 가격대비 고품질 음식과 서비스 제공 등 토다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모여 토다이의 성공을 가져왔다고 생각합니다.

 

 

토다이의 향후 계획을 말씀해 주십시오.

 

토다이는 올해 미국에 2개점, 한국에 3개점, 북경에 2개점(10월 진출 예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개점 등 총 8개의 신규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입니다. 홍콩과 한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신했기 때문에 미국에 이은 2번째 타깃 시장을 아시아로 선택했습니다.

 

1년여간의 검증 과정을 거친 한국 역시 연내에 4호점, 내년까지 7호점을 오픈, 향후 서울을 제외한 광역시마다 1개점을 운영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점포 전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향후 토다이의 뉴욕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 씨푸드 퓌페 시장의 문제점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현재 한국의 씨푸드 뷔페 시장은 아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라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점포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성장하는 많은 업종들이 그렇듯 씨푸드 뷔페 역시 내년 정도면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위주로 재편되면서 시장이 한층 성숙되리라 보여집니다.

 

국내 씨푸드 뷔페 시장을 보며 아쉬운 점은 자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기 보다는 단순히 카피를 한 브랜드들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베끼는 것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자사만의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벤치마킹을 해야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장수할 수 있음을 잊지 말길 당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