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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마식드롭스(サクマ式ドロップス) / 1908-2023, ‘반딧불이의 묘(火垂るの墓)’ 사탕가게

★사쿠마식드롭스(サクマ式ドロップス) / 1908-2023, ‘반딧불이의 묘(火垂るの墓)’ 사탕가게 폐업 - 깡통속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과일맛- 가장 오래된 일본 캔디  1908년(메이지 41년)에 사쿠마 소지로 상점이 '사쿠마 스타일 드롭스'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1913년(다이쇼 2)에는 캔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때까지 일본에서 만들어진 방울과 달리 구연산을 사용한 이 제품은 "여름에도 잘 녹지 않는다" "투명감이 있다" 등의 특징이 있었다. 창업자 사쿠마의 사망 후, 불황으로 경영이 쇠퇴했지만, 거래처에서 야마다 히로타카를 초빙해 임원으로 취임시켜 재건했다. 1937년(쇼와 12년)에 야마다 자신이 사장이 되었다. 태평양 전쟁으로 인한 공급 부족으로 설탕 공급이 중단되고 회사 개발 명령이 시행되어..

★두바이 초콜릿 / '카나페 피스타치오' 맛 초콜릿

★두바이 초콜릿 / '카나페 피스타치오' 맛 초콜릿 - 두바이 초콜릿은 물감을 뿌려놓은 듯한 화려한 코팅의 초콜릿 속에 도넛, 브라우니, 견과류를 채운 픽스사의 초콜릿 디저트다.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초콜릿은 중동 지역 전통 디저트인 '카나페(Kanafeh)'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속 재료로 활용한 '카나페 피스타치오' 맛이다. 한화로 약 2만4000원(65디르함)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 두바이 초콜릿이 유명해진 데에는 SNS 인플루언서의 동영상이 한몫했다. 픽스사가 마리아 베하라라는 아랍에미리트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만든 ASMR 영상이 5000만회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유명세를 얻었기 때문이다.   "두바이 지인도 못 구해"…'1분 완판' 그 초콜릿 한국 온다(hankyung.com) 두..

〔Ditto〕 미국서 인기 폭발… 잭팟 터진 냉동김밥 ‘올곧’

〔Ditto〕 미국서 인기 폭발… 잭팟 터진 냉동김밥 ‘올곧’  유럽과 미국을 사로잡은 우리나라 냉동 김밥 열풍도 대표적인 디토 소비 결과물로 꼽힌다. 작년 9월 무렵 냉동 김밥을 먹는 틱톡 영상이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면서 미국 전역 560여 트레이더조 마트에선 냉동 김밥이 모조리 품절되기 시작했다. 올곧의 냉동김밥./올곧 제공  “美서 열흘만에 250톤 완판”...대박난 냉동김밥 ‘올곧’ (chosun.com) 매일 4만줄 생산… “내년엔 10배 이상 늘릴 것”3조각씩 나눠 담는 3단 용기… 전자레인지 열 고루 닿도록 설계맛 유지 위해 영하 45도에서 45분 급속냉동육류 수출 불가… ‘고기’ 대신 ‘유부’ 넣어“내년 매출 1800억 예상” 경상북도 구미에 위치한 ‘올곧’. 이곳은 미국 대형 유통..

〔Ditto〕 '산리오 제품' 열광하는 초등생들

〔Ditto〕 '산리오 제품' 열광하는 초등생들(hankyung.com) 책가방 20만원·한정판 문구 100만원부모들 사이 "등골 휜다" 토로 이어져"좋아하는 것에 아낌없는 '디토소비'" 서울 마포구 상수역 인근 산리오 굿즈샵인 '산리오러버스클럽'에 웨이팅을 걸어두고 대기 중인 사람들. /사진=김세린 기자 "'시나모롤'(산리오 캐릭터 중 하나)을 좋아하는 초등학교 1학년 딸을 키우고 있는데, 아이가 굿즈를 사달라고 할 때마다 손이 벌벌 떨려요." "산리오가 엄마들 등골 빼네요. 신제품이 계속 나오는데 어쩌죠." 최근 학부모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일명 '맘카페'에서 학부모들이 "등골이 휜다"며 털어놓은 말이다. 일본의 캐릭터 기업인 '산리오'의 캐릭터 상품은 최근 초등학교 여학생들 사이에서 '필수템'..

⊙'몸값 27조원' 헬로 키티...산리오 디자이너가 말한 성공 비결

⊙'몸값 27조원' 헬로 키티...산리오 디자이너가 말한 성공 비결(chosun.com) 일본 캐릭터 기업 ‘산리오’에서 1974년 출시한 캐릭터 ‘헬로, 키티’(이하 키티)는 올해로 50주년을 맞았다. 반세기 동안 일본을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로 거듭났고,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 다양한 연령층의 팬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키티노믹스(키티+이코노믹스, 키티 경제)’라는 말도 나온다. 키티의 추정 몸값은 200억달러(약 27조원)에 달한다.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아시안리더십컨퍼런스(ALC) '헬로 키티 출시 50주년 : 키티의 어머니가 말하는 '귀여움'의 비결' 세션에서 산리오 캐릭터 디자이너 야마구치 유코가 이야기하고 있다./고운호 기자   야마구치 유코 산리오 수석 디자이너..

〔Ditto〕 불에 탄 車에서 멀쩡한 '스탠리 텀블러' 인증했더니 생긴 일

〔Ditto〕 스탠리(Stanley)가 내놓은 분홍색 텀블러 최근 북미 10~20대 사이에선 ‘분홍빛 열병’이 한창이다. 미국 보온병 업체 스탠리(Stanley)가 내놓은 분홍색 텀블러를 손에 넣으려고 전국 각지에서 새벽마다 대형 마트에 줄을 서거나 노숙을 하는 이들이 폭증했다. 이 분홍색 컵이 인기를 끈 건 작년부터다. 화재로 전소한 차량 안에 놓인 스탠리 텀블러를 열어보니 얼음이 하나도 녹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었던 영상이 틱톡(Tiktok)에서 화제를 모았고, 이후 스탠리 텀블러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의 조회 수는 9억회를 넘겼다. 스탠리사(社) 매출도 급증했다. 2019년 7300만달러(약 976억원)에서 지난해 7억5000만달러(약 1조35억원)로 4년 만에 10배 이상으로 뛰었다. @Daniell..

〔Ditto〕 ‘디토 소비’ 열풍에,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디토 소비’ 열풍에,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4배 증가(newdaily.co.kr) @에이블리(ABLY) / 2018, 10대가 가장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2021년 6월부터 ‘매거진 콘텐츠 운영’‘인플루언서 콘텐츠’ 인기… 콘텐츠 발행 후 평균 거래액 154% 증가디토소비 추구하는 1020세대 공략 성공  에이블리 브랜드 거래액이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대 4.5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2021년 6월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트렌드와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는 ‘매거진’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매거진 콘텐츠는 총 158건 발행했다. 콘텐츠 이용자 수는 월평균 180만명으로 한 달 평균 콘텐츠 조회수는 약 22만회다. ..

〔Ditto〕 ‘나도’, ‘나도 마찬가지야’, ‘나도 너의 생각과 같아’

‘나도’, ‘나도 마찬가지야’, ‘나도 너의 생각과 같아’(shopigate.co.kr) 디토의 어원은 라틴어이며, 대화에 있어서 공감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즉, ‘Me too’, ‘Same’과 동일한 의미를 가지는 영어 단어인데요.한국어로 본다면 ‘나도’, ‘나도 마찬가지야’, ‘나도 너의 생각과 같아’, ‘인정!’ 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디토 소비’란? ‘디토 소비’는 사람이나 콘텐츠, 커머스를 추종해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합니다.즉, 소비에 있어서 의사결정과정이 많았던 전통적 소비 방식과는 다르게 나의 가치관이나 취향을 반영하는 인물, 콘텐츠, 커머스의 선택에 따라 소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잡한 의사결정을 생략하고 ‘나도’ 하고 구매하는 소비현상이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디토..

〔Ditto〕 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디토소비

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디토소비 “나도”라는 의미의 ‘Ditto’가 소비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사람, 콘텐츠, 유통 채널의 선택을 따라 하는 디토소비는 구매 의사결정에 따르는 복잡한 과정과 시간을 건너뛰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FOBO, 즉 실패의 두려움을 줄이기 위한 손쉬운 방편, 디토소비가 뜬다.  https://youtu.be/mPc6W2KCUxw